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가입한 사이트조회 kisa 클린센터에서 확인/탈퇴 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17.
반응형

안녕 하세요.^^

점점 날씨가 따듯해 지면서, 이제 가을이 

오는게 느껴지네요.


이럴땐 회사를 확 땡땡이 치고~ 어디론가

놀러가고 싶어지지 않으신가요??ㅎ


오늘은 내가 인터넷에서 내 주민등록번호 인증을

통해 가입된 사이트를 조회하고 탈퇴하는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 도용문제가 많이 발생되면서

이슈가된 방법인데요 꼭 도용문제가 아니라도

보통 인터넷 사이트에서 자신이 가입된

사이트들을 다 알고 계시는 분들은 없으실 거에요.

때문에 이참에 한번씩 확인하시고, 필요없는

사이트들은 삭제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그러면 내가 가입된 사이트 조회 방법을 알아볼까요?



1. 먼저 네이버나 다음등 검색 사이트에서

"Kisa클린센터" 로 검색 후 나오는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2. KISA사이트에 중앙에 있는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역확인"을 클릭 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전부 "동의함"을 

해주시고 하단의 [확인]을 클릭 합니다.




4. 이제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되요.

본인인증방법은 총 3가지로

i-PIN, 휴대폰인증, 공인인증 방법이

있으니 원하시는 방법으로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5. 본인인증 후 실명인증 까지 진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정보가 나옵니다.

 각 신용평가 회사를 클릭 하시면 관련

주민드록번호로 접속한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보 확인이 가능 하며,

최대 5년전까지 검색이 가능 합니다.

탈퇴방법은 [탈퇴신청]에 있는 사이트의

체크박스에 체크 후 "탈퇴목록 추가"를

클릭 하시면 탈퇴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탈퇴하려는 사이트의 ID를 모르는 경우 

"모름" 으로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