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3분이면 끝!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20.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최든 대부분의 서류는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거 아시죠??

이제는 힘들게 직접 서류를 발급받으러 가서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정말 좋은 서비스 인것 같네요.ㅎ


원천징수영수증이란? 무엇일까요?

원천징수란 세금의 납세의무자가 납부해야 할 세액을 지급받는 자가 대신 징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일정 금액의 소득을 얻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교부받아야 하는 증명서 입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의 종류에는 "사업소득""거주자원천""양도소득""연금소득""근로소득"이 있습니다.



그러면 원천징수영수증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네이버 다음등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검색 후 나오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 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선 꼭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니 "공인인증서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My NTS]를 클릭 합니다.





My NTS에 접속이 되셨으면, 중앙에 있는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년도와 지급명세서 종류별로 정보가 쭈욱 나옵니다.




여기에서 원하시는 정보의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 하시면 아래처럼 해당 원천징수영수증의 상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인감증명서 같이 중요한 서류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서류는 인터넷 발급이 가능 하니 앞으로는 힘들게 방문 발급 받지 마시고, 인터넷 발급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