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 오픈마켓 Qoo10 싱가폴 첫 매출 발생하다!!

by 장재동마케터 2015. 10. 2.
반응형


안녕 하세요.

얼마전 해외 마켓 Qoo10(큐텐)에 도전한다고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09월 23일에 드디어 해외 첫 판매가 일어났네요^^


얼마전 자고 일어났는데 갑자기 스마트폰에서 알람소리가 납니다.

이시간에 연락 올때까 없는데... 누구지!! 하고 스마트폰을 보는 순간 딱!!


<qoo10 전용메신져 Q-talk>


이렇게 메세지가 와있던 거죠. 영어를 잘 못하는 저도 "3 orders" 정돈 읽을 수 있으니

아.. 판매가 됬구나 생각하고 바로 컴퓨터를 키고 확인을 하니 정말 주문이 들어와 있더라고요!!

해외 첫 판매라 그런지 정말 설레임도 컷지만, 사실 전 가입해놓고 상품만 몇개 뚝 올려 놓고 아직 시작도 안한상태에서 첫 판매가 일어난것이라 어벙벙 했습니다.ㅠㅠ


이렇게 구매가 들어오면 저는 보통 어떤 경로를 통해서 구매가 된건지 파악을 해보는데 준비도 안되있을 뿐더라 해외 마켓은 처음이라 파악이 안되는것이 아쉽네요.ㅠㅠ


그런데!! 

첫 판매가 일어나고 더욱 절 설레게 했던건 첫 제품 첫 판매 치곤 매출도 나쁘지 않았다는것이죠!!

한개에 1,000원 짜리 제품인데( 물론 제가 올린가격은 1,000원은 아닙니다.ㅎㅎ) 

한 구매자가 14개를 구매했고, 그 안에서 다양한 가격정책에 맞물려 실제 마진보다 많이 남아서, 10만원이 넘는 실 마진이 나와버렸네요. 첫 판매와 첫 이익치고 나쁘지 않죠?ㅎ


여기서 제가 느낀점 하나는 국내이건 해외이건 모든 판매는 흐름이라는게 있습니다.

한번 판매가 일어나면, 연속적으로 판매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연속되는 판매가 같은 제품일수도 다른 제품일수도 있습니다.

특히 첫 판매의 경우에는 더욱 이러한 현상이 제 경험상 많이 일어난다고 느껴지네요.


<첫 판매 20일 이후 연속 판매된 현황>


이렇게 이 후 4일동안은 연속판매가 되었지만...

추석이 딱 오고 국내 배송이 멈추니 제 판매도 딱 멈춰버리네요. 그 중에서 주문건이 더 있긴 했는데, 명절과 겹쳐 택배 휴무로 취소도 몇 건이 발생했네요.

아무튼 qoo10에 좀 더 집중하기 위해 오늘 부터 상품정리와 업로드 그리고 각 상품들의 키워드 현황을 파악하고 있는데..저 정말 키워드 엉망으로 잡아 더라는...


참 저는 현재 Qoo10(큐텐)에서 어떠한 광고도 하고 있지 았은 상태에서 판매가 된것입니다.

또한 판매는 제 블로그 주제에 맞게 무자본 판매 입니다.

무자본이라 하여 돈이 사실 안들어가는것은 아니지만 제품을 사입하지 않고, 주문이 들어오면 실제 국내 판매자에게 제가 구매하여 배송해주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찾는것 만큼 최저가 제품을 찾는것 또한 중요한 방식이죠.

그런데 이러한 방식을 사실 이전부터 많은 분들이 이용해서 국내 또는 해외에서 많은 돈을 벌고 있다는 사실 입니다.

아직 까지 저는 초보에 극 초보이지만, 더욱 더 노력해서 저도 저만의 노하우를 빨리 블로그에 적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다들 긴 추석연휴가 지나고 출근길 발걸음이 더욱 무거워 지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모두 힘내시고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으니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