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o10큐텐 광고 : 키워드 플러스 광고로 최상위 노출시키기 :: 희망을 찾는 사람들.
◎ (구)큐텐(Qoo10) 정보/Qoo10 큐텐의 광고

qoo10큐텐 광고 : 키워드 플러스 광고로 최상위 노출시키기


안녕 하세요.

오늘은 큐텐 광고중 가장 기본적이고 소규모 광고인 키워드 플러스 광고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키워드 광고란??==

키워드 광고는 검색란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하는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다 다음등 검색창에 큐텐 광고등의 키워드를 입력 후 제 블로그 포스팅을 보고 계실겁니다. 이렇듯 어떤 키워드를 입력하였을때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광고의 분류==

키워드 광고는 크게 CPC광고와 CPM광고 2가지 분류로 볼 있습니다.

CPC 광고 (입찰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언제라도 정해진 순위 안에서 상대방 보다 단돈 100원이라도 높게 입찰하면, 그 순간 내가 노출이 되며, 다른 사람이 클릭시 마다 입찰한 광고 비용이 지출되는 방식) 


CPM 광고 (CPM 광고는 각 마켓 마다 정해놓은 시간에 입찰을 높게한 순서대로 정해진 구좌 만큼 노출해 주는 광고 입니다. 즉 노출이 될 수 있는 구좌가 10개라면, 입찰을 높게한 사람 부터 1위,2위,3위 순으로 총 10명만 낙찰을 하는 시스템 입니다. )


이러한 광고형태는 대부분 비슷하며, 큐텐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현재 제가 아는부분에서는 큐텐에서는 CPM광고만 있고 CPC광고는 아직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큐텐 광고의 입찰 시간==

큐텐의 키워드 광고의 마감시간은 17:50분 입니다.

어디나 마찬가지이듯 큐텐 키워드 광고 또한 17시 48분 까지는 자신의 입찰가격을 숨깁니다. 

이 말이 무었이냐 낙찰이 17시 50분이기 때문에 그 이전에 입찰한 금액이 얼마이든 관계 없이 마감 시간에만 높으면 되기 떄문에 입찰을 안하고 기다리다 끝나기 직전에 입찰을 한다는것 입니다.

이 방법은 해외이던 국내이던 비슷 합니다. 때문에 키워드 광고를 하려면 저렴하고 확실하게 하려면, 마감시간 2~3분 전에는 계속 입찰 상황을 주시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입찰된 키워드는 18:00~익일 18:00 까지 노출이 됩니다.



==큐텐 키워드플러스 광고 이해하기==

큐텐의 대표적 키워드 광고는 "키워드 플러스" 라는 광고 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무 광고도 붙지 않는 키워드의 경우 아래처럼 "Search Results" 아래 부터 상품들이 나오게 됩니다.


위 그림의 상품들은 광고를 통한 노출이 아니라 해당 상품 샵의 지수를 통해서 높은 순위부터 상위에 노출되게 됩니다.

샵 지수는 페이지뷰, 구매수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즉 꾸준히 판매가 되는 제품들은 별다른 광고를 안해도, 계속 상위에 노출이 되게 되는것 입니다.


그러면!! 키워드 플러스 광고의 위치는 어디일까요??

바로 위 그림의 바로 윗 부분 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상단에 "Plus Items" 이라는 빨간색 네모칸이 있습니다. 

이부분이 지금 설명드리는 키워드 플러스 라는 부분 입니다.



위 그림에서 플러스 아이템 바로 밑에 보이는 Q-special Plus 광고는 키워드 광고중 기획전 광고의 형태로 개별상품 광고가 아닌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내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중 기획전에 올린 제품들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광고 로 다음에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키워드 플러스 광고 입찰 방법==

QSM(큐텐 셀러 페이지) 에서 상단 [프로모션]→[플러스 전시]에서 입찰이 가능 합니다.



플러스 전시로 접속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상단에서 [키워드 플러스]탭을 클릭해 줍니다.



키워드 플러스 화면이 위에처럼 나오시면, 각 부분마다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① : 입찰하려는 키워드를 입력 합니다.

② : 1번에 입찰한 키워드 입찰시 노출 되는 그룹 키워드가 같이 표시되며, 일 검색수가 표시 됩니다.

③ : 해당 키워드의 입찰정보, 입찰리스트 (현재 입찰되고 있는 금액), 전날에 낙찰 리스트가 표시 됩니다.

④ :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 목록을 보여 줍니다.


이렇게 키워드 정보를 확인 후 입찰을 하려면, 하단에서 입찰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키워드를 통해 검색을 하면 해당키워드와 연관된 나의 상품 리스트가 표시 됩니다. 키워드 검색시 상품 목록이 나오지 않으면 입찰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먼저 상품 페이지로 이동해 해당 키워드를 제목등에 삽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키워드 검색 후 [입찰정보]에서 입찰하려는 기간을 선택해 주신후 입찰가를 입력하고 [입찰하기]를 누르면 입찰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입찰이 완료가 됬다고 입찰 성공이 아니고 위에 말씀 드린대로 17:50분에 내 입찰금액이 상위 5위안에 있어야 입찰이 되는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입찰에 사용되었던 금액은 환불 됩니다.  

또한 입찰금액은 수시로 변경이 가능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높게 잡을 필요없이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키워드 광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큐텐 광고 활용하기 포스팅 더보기]


01. 스페셜 할인 광고 (데일리딜, 타임세일)


02. Group Buy(공동구매) 로 상품 활성화 시키기


03. 내 상품 노출 순위를 높여주는 프리미엄 전시 아이템!


04. 큐텐 키워드 광고로 페이지 최상위 노출시키기


  1. M/D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1 ]  [ ··· ]  [ 100 ]  [ 101 ]  [ 102 ]  [ 103 ]  [ 104 ]  [ 105 ]  [ 106 ]  [ 107 ]  [ 108 ]  [ ··· ]  [ 255 ] 

최근 댓글

감사합니다!
사이트계속 에러먹고 안되서진..
도움 1도안됨
신용카드 이용시 본인카드여야..
알려주시는 방법으로 하고있는..

최근 트랙백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qoo10 #Qoo10 포트포워딩 하는법 It #큐텐 큐텐 싱가폴 크롬 옥션광고 #라자다 무자본창업 qoo10 싱가폴 #무자본창업 큐텐 #소자본창업 글로벌셀러 오픈마켓창업 포트포워딩 라자다 생활정보 #글로벌셀러 

링크

카운터

Today : 639
Yesterday : 943
Total : 1,755,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