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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큐텐(Qoo10) 정보/Qoo10 큐텐의 광고

Qoo10 광고의 꽃! 큐텐 Group buy (공동구매) 로 상품 활성화 시키기!


안녕 하세요.^^

오늘은 큐텐 광고 중 많이 사용되는 광고인 "공동구매 관리 (Grup Buy)"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광고명에서도 보이다 시피 공동구매 관리는 우리가 흔히 아"몇명이상 구매시 몇프로 할인"과 동일한 개념의 광고 입니다.

다만 그 공동구매 최소 인원을 1명으로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가격 할인 광고로 보셔도 됩니다.


그러면 공동구매 진행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기본적으로 공동구매(그룹바이)의 진행 기간은 3일, 1주, 2주 까지 설정이 가능 하며, 각 각 Q캐시로 1000,2000,3000 캐시가 사용됩니다.

100 Q캐시는 싱가폴돈으로 S$1 달러로 보시면 됩니다. 

(100캐시 = 1달러 = 약 815원  1000캐시 = 약 8150원 )



공동구매 관리(Grup Buy) 노출 위치


첫번째 노출 위치는 메인 페이지 중간쯤에 "Group Buy"구좌에 나타 납니다.




다만 이곳에는 소수의 상품만 나오기 떄문에, 내 상품이 메인페이지에 나올 확률은 극히 적습니다. 하지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메인 페이지에 나오는 상품을 클릭한다고 해서 해당 상품으로 이동되는것이 아닌 해당 상품들은 이목을 끌기 위한 상품들이며, 클릭시 실제로는 그룹바이가 진행되는 전체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클릭시 이동된 페이지>


또한 해당 페이지 에서도 제품 유형별 카테고리로 제품들이 분류가 됩니다.

어떻게 보면 큰 메리트가 없어보이는 광고같지만, 큐텐 사용자들이 즐겨 찾는 코너이기 때문에 많은 셀러들이 활용하는 광고입니다.


또한 해당 광고들은 노출수 클릭 수 구매수등이 높아질수록 당연히 그룹바이에서도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고, 상단에 높아지면 당연히 그만큼 판매가 될 확률도 높아집니다.



그룹바이는 어떻게 표시가 될까?


그룹바이를 진행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상품 가격부분에 [Group buy] 라고 표시가 되며 상품 클릭시에도 표시가 됩니다.




보기에 별거 없어 보이는데 왜 그룹바이가 필요할까?


하지만, 이런 공동구매관리(그룹바이)를 전체적으로 본다면, 사실 자체적인 노출로 승부를 보는 광고는 아니라고 생각이 드실겁니다.

그럴수 밖에 없는게 딱히 그룹바이를 진행할 수 있는 숫자가 한정된것도 아니기 때문에, 많은 상품들중 내 상품이 상위에 노출이 되는것은 어렵기 때문이겠죠.

그런데도 왜 많은 셀러들이 이용하느냐? 

그것은 그룹바이 진행시, 수수료를 8%까지 낮출수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일반적으로 저와 같은 해외 셀러들의 기본 수수료는 15%입니다. 우수가 12%, 파워가 10% 입니다. 때문에 8% 수수료는 아주 큰 메리트가 있는것이죠. 특히 시작단계에 있는 셀러의 경우 15%의 수수료 이기 때문에 가격측정이 높아질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공동구매관리(그룹바이)를 통해서 가격은 낮추고도 마진은 비슷하게 유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상품의 활성화에 매우 좋은 광고 아이템 입니다.


자 그러면 이 공동구매 관리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큐텐 셀러페이지에서 상단의 [상품관리]→[공동구매 관리]를 클릭 합니다.




공동구매번호/상품에서 [조회]를 클릭하여 공동구매를 진행하고자 하는 상품코드 또는 상품명을 입력 합니다.



상품을 불러온 후 아래 각 항목에 맞게 입력하셔서  [추가]를 누르시면 별다른 심사 없이 바로 진행이 가능 합니다.
※ 입력하는데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기에 개별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이렇게 Qoo10(큐텐)의 광고중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이용하는 할인광고인 공동구매(Group buy)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큐텐 광고 활용하기 포스팅 더보기]


01. 스페셜 할인 광고 (데일리딜, 타임세일)


02. Group Buy(공동구매) 로 상품 활성화 시키기


03. 상품지수 높이는 프리미엄 전시 아이템


04. 큐텐 키워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