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1화 : 네이버의 마케팅 필요성 :: 희망을 찾는 사람들.
◎ 블로그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1화 : 네이버의 마케팅 필요성

안녕 하세요.^^

오늘은 오늘은 온라인(인터넷) 마케팅중 절대 뺴놓을 수 없는 "네이버 마케팅"의 필요성 대해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제는 기업뿐 아니라 자영업자나 일반 음식점들도 마케팅을 뺴놓을 수 없는 시대가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대부분의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특히 지금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발달과 함께 SNS를 통한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카페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이 생겼났고, 최근에는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 가장 활성화가 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등의 SNS를 활용한 마케팅도 좋은 방법 이지만 저는 현실적으로 가장 다가가기 쉬운 마케팅은 네이버 마케팅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네이버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1. 국내 부동의 1위  "NAVER"

네이버는 국내 사용자 점유율이 80%에 육박할 만큼 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는 국민 검색 사이트입니다.


<자료 출처 인터넷트랜드>


이것에는 엄청난 장점이 숨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여기에만 집중하면 된다는 것 이죠.

예를들어 현재 저희 검색사이트가 (구글 : 네이버 : 다음 이 30% : 40% : 30%) 로 비슷하게 사용자가 있다면 각각의 포털에 특성이나 사용자 연령에 맞게 사이트 및 컨텐츠를 선택 또는 분류해야 합니다. 하지만 하나의 업체가 거의 독점을 하고 있다면 굳이 그럴필요 없이 그곳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은 절약하고 효율을 높일 수 가 있습니다.



2. 네이버 검색은 최종 확인이다.

최근에 SNS를 통해서 물건을 판매하거나 제품소개를 하는것을 많이 보았을것 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여기에서 습득한 정보만을 가지고 상품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해당 상품의 가격이 최저가 인지 정품인지 믿을 만한 제품인지등을 네이버에서 한번 더 검색 하여 확인을 하는 최종확인 단계를 네이버서 합니다.


이전에 SNS가 활성화 되면서 네이버 검색이 줄어들것이라는 예상도 많았지만 현재 그 반대로 SNS사용자는 줄어들거나 다양한 SNS로 흩어 지는 반면, 네이버의 검색률은 더욱 늘어나있을뿐 아니라 다른 포털사이트 (다음, 구글등)은 지속적으로 사용자가 줄어드는 반면 네이버는 점차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3. 접근성

네이버 마케팅의 최대 장정은 바로 접근성 입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상위에 노출시킬 수 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예를 들면 돈을 투자하지 않고도 꾸준한 포스팅과 관리를 통해 내 글을 상위에 노출시킬수 있으며 지식in을 통해 이미 상위에 올라와 있는 질문에 내가 답변을 달아 나의 답변을 노출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사이트등록이나 지도, 이미지영역 동영상 영역들을 활용해 나의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SNS마케팅의 경우 내 글이 확장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내 채널을 구독하는 사람이 많고 공유하는 사람이 많아야 전파가 됩니다. 물론 구독자가 많을떄 전파력은 SNS가 현재 최고인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가기에는 광고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는 거의 불가능한것 또한 사실 입니다. 이전 SNS초창기에는 좋은컨텐츠만 있다면 누구나 몇만명의 구독자를 만들기 쉬었으나 현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모두 대부분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통해 구독자를 늘리고 있으며, 이 또한 양질의 컨텐츠와 마케팅이 겸비되지 않으면 구독자가 늘지 않는것이 사실입니다.



---왜 시작은 SNS보다 네이버 마케팅 인가---

네이버의 가장대표적 마케팅 수단인 블로그는 누구나 꾸준히 글을 쓰고 관리를 한다면, 시간은 차이가 있을지 모르지만 어느정도가 되면 자연스럽게 내 글이 상단에 노출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SNS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마케팅전략과 광고가 적절히 겸비되어야 합니다.

또한 SNS 특성상 긴글이 아닌 짧은글로 인포그래픽 형태로 양질의 정보로 정보를 전달해 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글쓰기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상단히 어려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각 SNS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을 하여 각 채널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여야 하는것도 어렵습니다.


지금 설명드린 부분은 아직 아무것도 진행하지 않는 상태시라면 저는 네이버 마케팅을 먼저 하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으며, 이후 SNS는 블로그와 연동하여 확장시키는 방법을 추천 합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네이버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것들에 대해 작성할 예정입니다.

2015년이 이제 하루밖에 안남았네요.ㅎㅎ

모두 2015년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2016년에는 원하는 모든일 이루시길 바랍니다.^^

  1. BlogIcon 다소니* M/D Reply

    네이버 블로그 ㅠㅠ 상위노출 안되서 포기했아요 ㅋㅋ 마케팅도 상위노출이 되야하는데 말이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다소니님도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 ]  [ 19 ] 

최근 댓글

도움 1도안됨
신용카드 이용시 본인카드여야..
알려주시는 방법으로 하고있는..
즉 이사람말은 원룸이나 컴퓨..
잘 해결됐어요 고마워요

최근 트랙백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크롬 #Qoo10 포트포워딩 하는법 qoo10 싱가폴 #큐텐 생활정보 큐텐 #라자다 큐텐 싱가폴 #소자본창업 포트포워딩 #무자본창업 qoo10 라자다 옥션광고 #글로벌셀러 무자본창업 오픈마켓창업 It 글로벌셀러 

링크

카운터

Today : 315
Yesterday : 988
Total : 1,711,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