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5년 정리 하며.. 나에게 어떤일들이 있었을까!

by 장재동마케터 2016. 1. 2.
반응형

벌써 2015년이 후욱~ 지나갔네요.ㅎ

저에게 2015년은 경제적으로 가장 힘든 해 였기도 했지만 가장 뜻 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가장 먼저 남이 아닌 나를 위해 현재의 돈 줄?? (회사)를 그만 두고 나를 위한 인생을 설계하기 시작한 해이기 때문입니다.ㅎ




저의 목표는 마케팅 강사입니다. 

하지만 기업을 위주로한 마케팅 강의가 목표는 아닙니다. 

세상의 기업보다 소상공인이 많고 잘사는 사람보다 한푼 한푼 아껴가며 살아가시는 분들이 더욱 많습니다.

저는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마케팅 강사가 목표 입니다.


그러다 보니 제 블로그 주제에 따라 "무자본 창업"이라는 초점에 맞추게 되었네요.

무자본 말 그대로 돈 없이 돈을 버는 방법 입니다.  

그것이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온라인에서 판매를 하는것이 될 수 도 있으며, 블로그나 SNS등을 통한 수익 창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수단에서도 온라인 광고를 통한 마케팅 보다 블로그나 SNS를 활용한 마케팅에 초점을 잡는 이유도 그 중 하나입니다.


넉두리가 길어 졌네요.ㅎ 

그러면 2015년에 있었던 일들을 간략하게 나마 정리해 보겠습니다.


[시작은 국내 오픈마켓 무자본으로 팔아보자!!]


2015년 06월에 국내마켓을 기준으로 온라인판매 무자본 창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때는 과연 국내에서도 무자본 창업이 현재도 가능할지 였습니다.

주요 마켓은 [옥션][지마켓][11번가][스토어팜]을 기준으로 시작 하였습니다.



위 매출 현황은 옥션의 매출 현황 입니다.

당시의 순수마진은 약 30%정도로 적당한편 이였습니다.

그 외의 11번가 지마켓 또한 비슷한 성과를 올렸습니다.


보시면 07월에 매출이 많이 올랐다가 08월 부터 쭉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당시 국내 마켓을 시작을 했지만 앞으로 계속 끌고갈 수 있나의 지속성 문제에서 생각보다 어려울것이라는 판단이 나와 바로 글로벌 마켓으로 눈을 돌렸기 떄문입니다. 

지금은  국내 마켓은 기존의 상품들을 일 광고 300원짜리 걸어놓고 그냥 납두는 상태 입니다. 하루 평균 약 600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고 월 15만원정도의 순수익이 발생하고 있네요.ㅎㅎ



[다양한 사람과 연결해주는 플랫폼!! 티스토리 블로그]


그리고 이 쯤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겨와 개설을 하였습니다.

당시 티스토리 블로그는 처음 접하는 부분이라 사실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국내 검색시장 80%에 육박하는 네이버가 아닌 티스토리에서 과연 내가 키울수 있을까...

사실 생각보다 일 방문자가 늘지 않은것은 사실 입니다.ㅠㅠ 또한 글로벌 마켓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들어가다 보니 블로그에 투자되는 시간이 점점 줄어 들었던 문제도 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로 인해 더욱더 키워드를 분석하고, 검색현황을 파악하다 보니 더욱 많은것을 배울 수 있었기 도 합니다.


 

그리고 정확하다고 할순 없지만 재미로 보는 "블로그차트"를 통해 순위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와우 .... 이건 말도 안되게 생각보다 높은 순위를 보여주었습니다.

최고 전체 3,852등의 순위까지 올라갔었네요.ㄷㄷㄷ


현재는 훅 떨어진 9,784등 입니다.

블로그 글 숫자도 그리 많지 않고 조회수도 많지 않은데 그 에 비해 생각보다 높은 순위가 나와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그러면 이정도 조회수에 과연 어느정도의 "구글애드센스"수익 이 발생 했을까??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거의 큰 차이 없이 약 US$100 에서 ±10 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론 그외에 몇가지 블로그 수익이 더 있기도 합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블로그를 통해 약 월 20만원 정도의 순수익이 나는것 같습니다.



[현재 나의 메인 수익창출 글로벌 마켓]

이제 현재 제가 주업으로 하고 있는 글로벌 판매 현황 입니다.

이번 2015년 12월의 매출은 S$ 9,564 로 약 8,000,000원 정도의 매출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리고 12월에 확장한 "일본"과 "말레이시아"의 매출을 합치고 수수료를 제외하면 약 9,000,000원 정도의 매출이 발생하였습니다. 



[성장 현황] Qoo10 싱가폴 기준

■ 09월 : S$ 329 

■ 10월 : S$ 1,458

■ 11월 : S$ 6,082

■ 12월 : S$ 9,565


그리고 참고로 드디어!! 2016년 01월 부터 Qoo10(큐텐) 우수 셀러가 되었습니다.ㅎ

우수 셀러 다음이 "파워"셀러인데 아직 총 거래 금액이 부족해서 파워셀러는 많이 남았습니다.

파워 셀러가 되기 위해서는 아래의 총 누적 거래금과 월별 금액이 넘어야 합니다.

월별 금액은 이미 넘어섰기 때문에 총 누적금액만 달성하면 되는 상황 입니다.




이 외에는 사실 SNS쪽으로도 제가 알고 있는 방법들이 통할지 몇가지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현재 스토리채널(카카오스토리)은 광고없이 순수히 약 1.5개월만에 월 구독자수 1,000여명을 넘겼습니다.

SNS에서도의 1,000여명이란 숫자가 적을수는 있지만 SNS 채널을 키우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숫자가 1,000여명 정도라고 합니다.


이정도의 자발적 구독자가 있어야 광고나 이벤트를 통해 구독자를 빠르게 늘릴 수가 있기 때문이죠.

현재 "스토리채널"도 작업할 계획은 가지고 있지만 처음부터 너무 많은 시도를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것 같아 그냥 납두고 있는 상황입니다.ㅎㅎ


이렇게 저의 2015년은 끝이 났네요.ㅎㅎ

2015년은 매출보다는 과정에 비중을 많이 두고 제가 꾸준히 진행할 주 계획을 잡기 위해 이것저것 시도한 해였다면, 2016년에는 매출을 목표로 잡고 달려 보려고 합니다.ㅎ


저의 2016년 목표!!! 공개 합니다.

1. 월 순수익 1,000만원!!!==

2. 마케팅 강의 1회 (주주제는 멀로 하지???ㄷㄷㄷ)


이것의 저희 2016년 가장 큰 목표 2가지 입니다.

금액적인 부분에서는 저에게는 무리한 액수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목표를 잡고 그를 위해 달려가는것 또한 2016년이 지났을때 분명 저에게 많은 경험을 선사해줄것이기 때문에 목표를 잡고 달려 보겠습니다.^^


다들 2016년 한해에는 원하시는일 모두 모두 이루시고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