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 매출 확 높이는 키워드 선정 비법!! :: 희망을 찾는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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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마케팅 : 매출 확 높이는 키워드 선정 비법!!

안녕 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마케팅중 가장 기본적이면서 매출 증가를 보장하는 키워드 선정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키워드를 선정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잠재고객으로 부터 내 상품이 더 잘 노출 시키기 위해서 이겠죠.


자 그러면, 매출을 올려주는 키워드 선정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사용하려는 키워드의 조회수 확인!!


이 부분은 인터넷 마케팅에 관련된 사업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 입니다.

당연히 내가 사용하려는 키워드의 조회수가 얼마나 나오는지는 알고 있어야 하겠죠??

기본적으로 이런 키워드 조회수도 확인하지 않고 키워드 선정을 한다면 정말 잘못된 것 입니다.





두번째 키워드의 띄어쓰기에 따른 결과!!


키워드 들은 띄어쓰기를 어떻게해도 동일한 키워드로 인식하는 키워드가 있는 반면, 전혀다른 결과를 보여주는 키워드 들도 있습니다.


특히나 인기가 많은 키워드 일수록 띄어쓰기에 따른 다른 결과값이 다른 키워드가 많습니다.


여기 대표적인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옥션에서 [아이폰6S케이스] 와 [아이폰6S 케이스]를 검색한 결과 입니다.


[아이폰6S케이스] 




[아이폰6S 케이스]


띄어쓰기 하나인데도 조회수는 상당히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게 보이시나요?

하나의 주간 251건이나 조회되는 반면 다른 하나는 거의 검색조차 되지 않고 있습니다.

자 이렇게 기본적으로 띄어쓰기에도 결과값은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내가 노출하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키워드의 현황을 꼭 살펴보고 키워드를 선정해야 하는것 입니다.



세번째 대체 키워드의 활용

자여기서 진짜로 매출을 높여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판매자들은 자신이 "아이폰6S 케이스"를 판매를 한다면 이렇게 딱 맞아 떨어지는 키워드에 집착하게 됩니다.

그 결과 위 [아이폰6S케이스]란 키워드는 주간평균 조회수 251건에 4,200원이라는 비싼 광고비용이 나오는것이죠.


그러면 여기서 물어보겠습니다.

아이폰6S케이스 판매자는 "아이폰케이스"란 키워드로는 판매가 안될까요???

다시 "아이폰6 케이스"란 키워드로는 판매가 안될까요??


약간의 차이는 있을수 있게지만, 판매됩니다. 

이 2가지 키워드들은 함축적으로 아이폰6S 케이스란 단어를 담고 있으니까요.

이렇게 대체될수 있는 키워드 들도 꼭 살펴보아야 하는 주요 키워드 들 입니다.

그러면 과연 "아이폰케이스"와 "아이폰6케이스"키워드 결과 값을 볼까요?


[아이폰케이스]

조회수가 주간 577건이나 되는데.. 전날 입찰자리 조차 꽉 채우지 못했습니다.

즉 잠재고객은 관심을 계속 가지고 있는데 막상 판매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있는 키워드인 거죠.


[아이폰 케이스]_띄어쓰기

이또한 마찬가지 키워드 입니다.

일단 "아이폰케이스"와 띄어쓰기 하나 차이로 많은 조회수 차이를 보여주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잠재고객의 니지가 충분하다고 볼 수 있는 주간 190회의 조회수가 발생하고 단돈 300원으로 상위 노출을 시킬 수 있는데도, 대부분 사용하지 않고 있는 키워드 입니다.


[아이폰6케이스]

주간평균 485회의 조회수가 있고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러나 엄청난 조회수대비 너무 높은 경쟁 금액을 보이네요.


[아이폰6 케이스]

주간평균 162회의 조회건이 있습니다. 이 키워드 또한 최저 비용인 300원으로 입찰이 가능 합니다.


이것이 바로 매출을 높이는 키워드 선정 비법 입니다.

남들 다 하는 키워드!! 무조건 비쌉니다. 그리고 경쟁 심합니다.

이런 키워드 중심으로만 한다면, 누구나 광고비용 대비 효과를 보지 못해 허덕이게 됩니다.

그런데 조금만 돌아보면 이렇게 잠재고객의 니지는 계속 나오는데 판매자는 관심없는 관련 키워드 상당히 많습니다.

금액또한 전부 다 합쳐도 위 키워드 기준 900원 밖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아이폰6케이스" 대비 약 5~7배나 차이가 나는 금액입니다.


떄문에 키워드를 선정시에는 먼저 띄어쓰기에 따른 키워드 조합을 확인하고 연관지을 수 있는 키워드 들 또는 시리즈 키워드들 대체키워드들은 꼭 전부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위 키워드 선정방법은 오픈마켓 판매뿐 아니라 인터넷에 관련된 모든 마케팅에 통용되는 부분으로 키워드를 충분히 다룰수 있어야 인터넷 마케팅이 그만큼 쉬워지게 됩니다.


  1. BlogIcon 행복생활 M/D Reply

    많이 배워갈게요 ㅎㅎ
    좋은 하루가 되셔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2. BlogIcon 핑구야 날자 M/D Reply

    마케팅이 참 어렵지요, 네이버도 많이 신경을 쓰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마케팅 어렵죠.ㅠㅠ ㅎㅎ 네이버도 점 점 구글처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데 초점을 많이 맞추고 있는거 같아요.ㅎ

  3. BlogIcon Shinny M/D Reply

    잘 보고 갑니다~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4. BlogIcon ☆Unlimited☆ M/D Reply

    잘 읽고 갑니다. 좋은 오후 되세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5. BlogIcon 까칠양파 M/D Reply

    참 사소한 띄어쓰기 하나가, 이리도 다른 효과를 주다니 놀랍네요.ㅎㅎ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띄어쓰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것들도 많지만 광고형태로 들어가게 되면, 아무래도 이런거 하나하나가 수익이 되니 띄어쓰기에 다라 결과값이 다른경우가 많더라고요.ㅎ

  6. BlogIcon 봉리브르 M/D Reply

    고심해야 할 부분들이 많네요.
    도움이 되는 정보 잘 듣고 갑니다.
    기분좋은 오후 보내세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봉리브로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 BlogIcon Deborah M/D Reply

    와..이런 정보는 참 유익한 정보죠.. 감사합니다.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8. BlogIcon 평강줌마 M/D Reply

    키워드에 대해 생각없이 적었는데 좀 더 고심하며 적어야겠어요. 열심히 읽고 가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키워드를 조금 다루다보면, 이후에 많은 도움이 되는걸 알겠더라고요.ㅎ
      정말 사소한 부분이지만, 정말 중요한게 키워드같습니다.^^

  9. BlogIcon 개인이 M/D Reply

    블로그 활동에 있어서 키워드 선정은 정말 중요한 부분인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항상 개인이님 블로그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10. BlogIcon 조아하자 M/D Reply

    저도 제 티스토리 개인블로그와는 별도로 네이버에서 우리 회사 광고주, SNS 관리 하고있는데, 우리 사장님은 조회수 낮은 키워드는 무조건 안좋아 하십니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데, 돈이 안되서가 아니라 지금의 네이버 광고 시스템상 그런 키워드들을 자꾸 등록하다 보면 관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들고 비효율적입니다. 최근에 네이버 광고주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네이버 광고입찰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원하는 순위에 광고를 입찰시키는 것이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우리 회사에서는 약 40개의 키워드를 관리하는데, 이 키워드들 관리하는데만 1시간 이상 소요된다는게 최근의 경험담입니다. 당연히 등록되는 키워드가 많을수록 관리시간이 오래걸리고 비효율을 낳습니다.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ㅎㅎ. 메인키워드만을 가지고 효과를 내실 수 있고, 그런 여력이 충분하시다면 당연히 그렇게 하는게 맞습니다. 시간과 효율적인 측면은 배제할 수 없는게 사실이니까요.
      하지만 많은 업체들이 화영님 말씀대로 주요키워드들만 가지고 관리를 하다 비용대비 효과를 얻지 못해 이후에는 키워드광고를 완전히 접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과연 이런 방식이 자본이 적은 소규모 업체나 소상공인들한테도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또한 위 블로그의 내용에는 조회수가 낮은 키워드를 하라는 이야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단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머릿속에 있는 키워드를 활용하기 때문에 거기에서 조금만 시야를 돌리면 고객의 니지는 많지만 사용하지 않는 유용한 키워드들이 있다는것이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등록된 키워드가 많을수록 관리시간이 오래걸리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많고 적고의 문제가 아닌 어떤 키워드들을 어떻게 활용하냐는데 중점이 있겠죠.ㅎㅎ

      화영님의 말씀이 잘 못된다고 생각해서 답변을 드린게 아니라 마케팅이란 어느 관점에서 보고 작성하느냐의 차이가 상당히 크다 보니 저의 의견을 적은것 입니다.^^

  11. BlogIcon 도느로 M/D Reply

    키워드의 중요성 많이 느끼면서 글을 쓰지만 참 쉽지가 않네요.
    스스로 많은 부분을 연구해야할 부분같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맞습니다.ㅎㅎ 저도 오픈마켓족이나 단순 키워드 잡는것은 큰 문제는 없는데 블로그처럼 키워드를 활용하여 하나의 문장을 만드는건 더욱 어렵더라고요. ㅎㅎ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세요^^

  12. BlogIcon 이건!사야해 M/D Reply

    이게 가장 중요한 정보인거 같습니다.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키워드는 마케팅에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죠^^
      슈가팁님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13. BlogIcon 비키니짐(VKNY GYM) M/D Reply

    정말 필요한 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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