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요금조회 초간단 인터넷 확인방법!! :: 희망을 찾는 사람들.
◎ 다양한 각종 꿀팁

도시가스 요금조회 초간단 인터넷 확인방법!!

안녕 하세요. 

오늘은 직접적으로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도시가스 요금 조회 하는 방법은 계량기의 숫자를 보고 가스회사에 전화해서 확인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확인도 가능 합니다.


인터넷으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도시가스 요금은 지역별로 조회 하는 사이트가 다르기 때문에, 거주 지역에 따라 접속 사이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도시가스 요금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먼저 자신의 지역에 맞는 도시가스 사이트를 확인 합니다.

[지역별 도시가스 요금 조회 사이트 바로보기]


※ 저는 서울 광진구쪽에 거주하기 때문에 "에스코"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지만 사이트별 조회 방법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예스코 사용 지역 : 광진구, 동대문구, 성동구, 성북구, 용산구, 중구, 중랑구, 종로구, 남양주시, 구리시)


2. 지역에 맞는 사이트 확인 후 네이버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합니다.

검색 후 다음과 같이 사이트 하단에 "요금조회"가 있다면 요금조회를 클릭하시고



요금 조회가 없다면 사이트 접속 후 메인에 있는 "요금조회"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예스코의 경우에는 메인 페이지 우측 하단의 "간편요금조회"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4. 위 그림의 우측 하단 "간편 요금 조회"에 보시면 납입자 번호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지로영수증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지로 영수증이 없다면 고객센터에 연락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역별 청구서 마다 업체가 다르듯이 청구서의 명칭도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의 경우 "사용계약번호"로 표기 됩니다)

※ 참고로 이 납입자 번호(사용계약번호)는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메모해 두시면 나중에는 지로영수증 없이도 바로 바로 조회가 가능 합니다.



이렇게 정보 입력 후 검색 및 조회를 하시면 현재 요금 조회 및 납부 정보와 미납정보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들은 단순 조회뿐 아니라 당월 내역과 미수 내역등을 확인하여 바로 인터넷 결제도 가능하니 입금해야 하는 금액이 있다면 바로 바로 입금해 주세요~^^

이상으로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1. BlogIcon 다소니* M/D Reply

    진짜 계속 들어가서 확인해 봐야 겠어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안녕 하세요^^
      먼가 이상할때 확인해 보면 괜찮더라고요.ㅎㅎ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 BlogIcon 에스델 ♥ M/D Reply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 잘 보았습니다.^^
    저는 전화로 확인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앞으로는 이 방법을 사용해야겠습니다.ㅎㅎ
    좋은 시간 보내세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안녕 하세요.~^^
      사실 다 귀찮을땐 전화가 더 편하기도 하죠.ㅎㅎ
      에스델님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BlogIcon 핑구야 날자 M/D Reply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절약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겠군요 잘 보고 갑니다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핑구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1 ]  [ ··· ]  [ 47 ]  [ 48 ]  [ 49 ]  [ 50 ]  [ 51 ]  [ 52 ]  [ 53 ]  [ 54 ]  [ 55 ]  [ ··· ]  [ 255 ] 

최근 댓글

ㅋ 역시 소득세를 마진에 넣는..
감사합니다!
사이트계속 에러먹고 안되서진..
도움 1도안됨
신용카드 이용시 본인카드여야..

최근 트랙백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글로벌셀러 qoo10 무자본창업 옥션광고 포트포워딩 하는법 #글로벌셀러 오픈마켓창업 #무자본창업 라자다 It 포트포워딩 크롬 #큐텐 qoo10 싱가폴 생활정보 #Qoo10 #라자다 #소자본창업 큐텐 큐텐 싱가폴 

링크

카운터

Today : 110
Yesterday : 1,278
Total : 1,765,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