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외장하드 파티션 합치기 쉽게하는 꿀팁!

안녕 하세요.~^^

오늘은 외장하드 파티션 합치기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일반 외장하드나 SSD, HDD 도 진행 방법은 동일합니다.

때문에 외장하드를 PC에 연결하셨을때 정확히 인식이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합치려는 드라이브명이 외장하드가 맞는지도 꼭 체크해 주시길 바랍니다.  실수로 메인 하드디시크를 합치시면 안되니까요.ㅠㅠ

그러면 하드 파티션 합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외장하드, HDD, SSD 파티션 합치는 방법


1. 바탕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를 클릭 합니다.



2. 컴퓨터 관리 창이 나오면 좌측 매뉴에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3. 디스크 관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자신의 파티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보통 디스크 0이 메인 하드디스크 이며, 디스크 1인 외장하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합치려는 드라이브명을 마우스 우클릭 후 [볼륨 삭제]를 클릭 합니다.

※ 볼륨 삭제시 해당 드라이브에 있던 정보두 모두 삭제되니 필요한 정보는 미리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4. 이렇게 합치려는 하드의 파티션을 삭제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위 테두리가 "검정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러면 "할당되지 않은 파티션"을 마우스 우클릭 해주신 후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합니다.

볼륨을 만들어 주지 않을 경우 PC에서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5.  볼륨 마법사가 나오면 [다음]을 눌러 순차적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볼륨크기 또한 따로 설정하실 필요 없이 [다음]을 누르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당 하드를 PC연결시 표시할 드라이명을 설정 합니다.

원하는 알파펫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나오는 창들도 설정 필요없이 [다음]을 눌러 계속 진행 후 아래의 창이 나오면, 마침을 눌러 주시면 끝 입니다.



이렇게 설정이 완료된 후 확인을 해보면 정상적으로 파티션이 구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장하드뿐 아니라 HDD SDD전부 가능한 방법이니 필요하신 부분에 적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