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핸드폰 파손시 폰케어서비스 혜택 제대로 받기!!

안녕 하세요.

작년 9월쯤에 구매한 갤럭시 S6 엣지를 몇일전에....익사 시켜버렸습니다.ㅠㅠ

단 한번도 떨어진적이 없고 케이스를 사용해서 겉으로만 보면 새 제품처럼 보이는 놈인데 말이죠..

그래서 어떻게 하면 최소의 비용으로 핸드폰을 보상 받을 수 있을까 알아보면서 차이가 많았던 수리와 도난에 따른 보상지원 형태에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익사당한 제 핸드폰을 가지고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더니... 

수리비가 60만원이 나왔습니다.

핸드폰을 분해해 보니 안에 메인보드가 완전히 망가져 있어 속의 부품들을 다 갈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수리비가 60만원이면... 차라리 중고폰이나 새 폰을 사는게 낳겠다 싶어서 일단 수리를 안하고 가져왔습니다.


여기에서 저는 핸드폰 보험인 "폰케어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보상 범위를 알아보았죠. 아래 표는 제 핸드폰 통신사인 LG U+ 폰케어플러스라는 서비스 정보 입니다.

다른 통신사들도 비슷비슷 하다고 알고 있어요.



수리시에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이 되고, 도난 분실시에는 최대 80만원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일단 여기에서도 보상금의 20%는 개인 부담이라고 하더라고요.ㅠㅠ

그래서 계산해 보니 차라리 분실신고를 하고 새 제품을 받는게 훨씬 이득이었습니다.


[핸드폰 수리시 발생비용]

즉 제가 수리를 하게 되면, 600,000(수리비)-200,000(보상금)+40,000(개인부담금 20%) = 즉 수리를 위해서는 440,000원을 제가 부담해야 한다고 합니다. 말도 안되게 높은 수리 비용이 나와서.. 맨붕에 빠져있었죠.



[핸드폰 분실신고 후 새제품 받는 비용]

(구매시 동일기종 출고가 약 900,000원) - 800,000원(보상지원금) + 160,000원 (개인부담금 20%) 이렇게 하니 제 부담금은 260,000원 밖에 안나오더라고요.. 기존의 제품과 동일한 새 제품을 받는데 말이죠.


그래서 저는 생각할것도 없이!! 바로 분실신고를 해버렸습니다!!

즉 분실한것은 아지만 분실신고를 해버리는거죠. 이때 조심해야 하는건 USIM을 절대 제 활용하면 안된다는것 입니다.ㅎㅎ

핸드폰이 분실되었는데 USIM칩이 있으면 이상하잖아요.ㅎㅎ

그래서 핸드폰 분실신고 후 새제품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USIM도 같이 달라고 하면 됩니다.


이렇게 약간의 제품의 문제가 아니라 저처럼 수리비가 높게 나온다면 차라리 분실신고를 해버리고 새 제품으로 받는것이 훨씬 이득이게 되는것 입니다.


또한 분실 도난 신고 후 보상을 받게되면 꼭 기존의 제품과 동일한 제품으로 받아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물론 더 높은 기종이나 다른 새제품으로의 변경은 안되지만 중고 리퍼 제품으로의 변경은 가능 하다고 하더군요.

갤럭시 노트2나 갤럭시 5 같은 제품은 5~10만원 정도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핸드폰 분실 신고]http://www.lost112.co.kr 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파손시 폰케어서비스 혜택을 제대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에서 이것저것 알아보니 많은 분들이 핸드폰 고장났을떄 일부러 분실처리를 해서 혜택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ㅎㅎ

앞으로 핸드폰 고장나시면 무조건 수리받지 마시고, 저처럼 새제품을 받는것과 수리하는 비용중 어떤것이 더 욱 저렴한지 확인하시고 혜택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