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셀링 글로벌 셀러 상품 찾는 꿀팁! Qoo10(큐텐), Lazada(라자다) 등 :: 희망을 찾는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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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셀링 글로벌 셀러 상품 찾는 꿀팁! Qoo10(큐텐), Lazada(라자다) 등


안녕 하세요.

글로벌 셀러 & 희망 마케터 "브랜드미" 입니다.

오늘은 무자본(소자본) 창업 리셀링 글로벌 셀러의 상품 찾는 노하우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리셀링이란

자신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이미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다른 판매자가 판매를 하고 있는 상품을 해외 마켓에 리스팅 하여, 판매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내가 제품을 미리 사둘필요 없이, 제품을 올려 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 나도 구매를 해서 배송을 하면 됩니다.

어~ 그러면 배송이 너무 늦지 않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 [초보 글로벌 셀러들이 많이 묻는 질물 BEST 8" 포스팅 6번을 참조해 주세요.


초보 글로벌 셀러들이 많이 묻는 질문 BEST 8 바로가기





자 그러면, 리셀링 방식에서 어떤 상품을 찾으면 될까요?

글로벌 셀러를 시작하는 모든 분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이 이 상품찾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부터는 올릴 상품은 너무 많은데 내가 올리는데 한계가 있어 올리지 못하게 되는걸 알계 되실 겁니다.




브랜드미는 어떤 상품을 올릴까?



1. 내가 잘 알거나 관심있어 하는 상품


먼저 내가 잘 알거나 관심있어 상품류는 큰 힘이 됩니다.

그 상품에 대해 고객에게 좀 더 쉽게 어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2. 내가 구매했던 상품 또는 구매하려는 상품


우리도 판매자이기 전에 소비자 입니다.

우리또한 물건을 편의점 이던 마트이던 온라인 쇼핑몰이던 구매를 합니다.

이럴게 구매를 할때 단순히 구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구매하는 모든 상품들이 내 상품 리스트가 됩니다.


여기에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내가 직접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했고, 또한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 봤으니 그만큼 좋은 상품도 없는 것 입니다.



3. 내가 집에서 쓰고 있는 상품


(2)번과 비슷한 이야기 이지만, 내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상품들도 다 내 품목 리스트 입니다.

또한 여기서 엄청난 비밀이 숨겨 있습니다.

대부분의 집에서 사용하는 상품들은 비슷합니다.

특별한 것을 제외하면, 다리미, TV, 후라이팬, 조리도구 등 사람이면서 집이라면 하나쯤 있어야 하는 것들이 있을 겁니다. 이런 상품들이 정말 좋은 상품입니다.


-여기서 잠깐!-

글로벌 셀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신기하게 특이한 상품을 많이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잘 생각해보면 내가 그 특이한 물건을 사용해본 경험이나 지금 사용하고 있습니까?

내가 안사는 제품은 다른 사람도 잘 안사는 제품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상품이 가장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4. 다른 판매자의 상품


처음에는 다른 셀러들이 어떤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어떤 상품들이 잘 나가는 상품인지 검색하는 방법은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것은 내가 글로벌셀러를 하는 동안에는 끊임없이 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다른 셀러들 또한 내 상품 목록을 검색하고 뺃고 빼았는 일을 일상처럼 하는 곳이 온라인 마켓입니다.


다른 판매자의 상품을 검색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처럼 "판매정보 하단에 있는 셀러 명"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셀러명을 클릭하여 접속하면, 해당 판매자가 팔고 있는 상품들을 전부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셀러가 몇개의 상품을 올렸고 어떤 카테고리의 상품이 몇개인지 그리고 해당 판매자를 팔로워 하는 사람들의 수 또한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판매자의 상품을 똑같이만 올리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여기서의 핵심은!!

다른 판매자는 어떤 카테고리의 상품을 올리고 판매하고 있으며, 어떤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잘 팔리고 있는지 확인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즉, 상품 목록을 작성 할때, A란 판매자가  다리미, 컴퓨터, 노트북, 에어콘, 공기청정기 의 상품들이 잘 나가고 있다면 해당 카테고리 목록들을 작성해 놓는 것 입니다.

그러고 해당 판매자와 동일한 상품 먼저 나 또한 가격 경쟁이 될 수 있는지 검색 후,  동일한 카테고리의 다른 상품을 찾는 것 입니다.


아래는 가격 비교 사이트인 "에누리 닷컴"에서 "공기청정기"를 검색한 결과 입니다.

전체상품 수만 500개가 넘습니다.

설마 500개가 넘는 상품중 10개 이상 상품이 나오지 않을까요?

한 카테고리만 으로도 엄청나게 많은 상품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공기청정기" 란 항목도 세부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세부화 작업을 할때는"네이버의 추천검색어"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 "미니 공기 청정기" "가습기" "소형공기청정기" "공기청정가습기" 등 다양한 키워드를 또 얻었습니다.

각 카테고리 안에는 또 엄청난 상품들이 있겠죠.



아래는 "미니 공기 청정기" 란 상품을 다시 검색한 결과 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또 더욱 세분화 된 " 차량용 공기 청정기"란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각 상품들을 보면 판매가 많습니다.

즉 미니 공기 청정기도 판매가 좋은 상품이라는 것 입니다.


 

보시다 시피 하나의 카테고리 안에서도 이렇게 세부화되고 다양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초기 셀러들이 상품을 찾기 어려워 하는 것은 이미 현 판매자들이 잘 팔고 있는 상품중에서만 가격 경쟁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올리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상품을 찾아가고 개척해서 올리는 것이 리셀링의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보다 시피 지금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엄청나게 많은 상품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5. 꼬리에 꼬리 물기.


위 4번 에서 세부키워드를 활용한 방법이 꼬리에 꼬리 물기 입니다.

이번에는 키워드 검색 방법이 아닌,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정보를 기준으로 꼬리를 무는 방법 입니다.


이번 예시는 옥션을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에 방법중 찾은 상품이 있다면, 옥션, 지마켓 등 상품에 접속합니다.

저는 위 이미지에서 첫번째 상품을 클릭 하여, 옥션으로 접속을 하겠습니다.




각 마켓 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노출 위치는 비슷합니다.

옥션의 경우 첫번재 상품이미지 바로 아래에는 "판매자의 인기상품" 이 있습니다.

판매자의 인기 상품은 말그대로, 해당 셀러의 상품중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인기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고객의 니지가 있다는 것 이겠죠?


이 상품들도 리스팅 상품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카테고리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상품 페이지 하단에 보면 "같이 보면 좋은 상품" 이 있습니다.

이 상품들 또한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해당 상품을 본 고객들이 같이 많이 본 상품 위주로 나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이 부분 또한 고객들이 관심 즉(니지)가 충분히 섞여 있는 곳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번에는 "11번가"를 한번 보겠습니다.

11번가 또한 동일한 상품으로 검색하여 접속했습니다.

상단에는 옥션과 동일하게 판매자의 인기 상품이 노출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 이 상품과 함께 본 상품" 이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11번가 상단]



[11번가 하단]




지금 본 것 과 같이 모든 상품들은 단순히 자신의 머리에서만 뽑으려고 하면,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의 온라인 마켓들은 정말 전세계적 마켓중 고객 인터페이스가 가장 잘되어 있는 마켓들입니다.

때문에 조금만 검색을 해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 드린 것만 해도 사실 상품 찾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또한 리스팅할 상품이 넘쳐나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실 겁니다.


그러면 모두 대박 나는 그날 까지 화이팅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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