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인드세팅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 마인드 세팅법(부자는 모두 이 사실을 알고 있다)

by 장재동마케터 2022. 8. 3.
반응형

일단 전 부자가 아님은 확실합니다.

더 정확하게.... 가난한 사람은 확실합니다.ㅠㅠ

 

하지만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알고 있습니다.

지금 그것을 가지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부자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을뿐입니다.

때문에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이제는 제가 너무 멀지 않은 미래에 부자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 확신이 근자감 아니야? 라고 할 수도 있고 또한 당장에 실패도 더 겪을 수 있지만 저는 알수 있습니다.

근자감이 아닌 확신 이라고!!!

 

오히려.. 지금이 아닌 돈을 더 많이 벌었을때...

돈 버는게 순간 쉽다고 느껴졌을때도 ... 내가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란 고민은 떠난적이 없습니다.

지금당장이 아니라 미래에는 난 어떻게 살아야 하지 라는 고민도 떠나지 않았죠.

 

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너무나 확신이 듭니다.

물론, 이런 확신이 들기까진 저도 많은 고난과 시련을 겪기는 했습니다.

또한 단순히 하나의 깨달음? 으로 확신이 든다면 웃긴거겠죠.

 

다양한 깨달음과 본질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됬을때, 진짜 머리를 강하게 한 10대 맞은 느낌이었습니다.

이제까지 제가 고민하고 있던 모든것들이 한순간에 사라졌고, 내가 앞으로 무엇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알게되었으니까요.

 

그중 하나는 이전 포스팅에 제가 열렸던 "노력" 에 대한 정확한 이해 였습니다.

https://hopemarketing.tistory.com/282?category=571007 

 

당신은 한번도 진짜"노력"을 한적이 없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진짜 노력이란?

​ 안녕하세요 :) 제목이 조금 자극적 이었나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노력"이란 단어를 잘 못 이해하고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노력"이라고 검색하면 국어사

hopemarketing.tistory.com

 

그리고 두번째는 "가치" 입니다.

응? 무슨 소리지지? 라고 생각 되시나요.

세상에서 돈버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가치"를 만들면 됩니다.

 

우리는 옷을 왜 살까요?

옷의 목적은 원래 외부로부터 내 몸을 보호하는 목적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옷을 사는이유는 "가치"를 느꼈기 때문이죠.

어떤 가치?

간단히 말하면, 우리는 이쁜옷을 보고 내가 이옷을 입었을때를 상상합니다.

근데 그 상상에 저혼자 거울을 보나요? 

아마 다른 사람들이 나를 보는 시선을 상상하고 또는 친구가 옷이 너무 이쁘다고 하는 상상을 할수도 있습니다.

누군가는 남자친구가 내 모습을 보고 너무 좋아하는 모습을 상상할수도 있습니다.

또는 면접을 앞둔 사람은 면접관 앞에서 내가 깔끔한 차림세로 멋지게 말하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게 될수도 있겠네요.

무엇이 됬든간에 이런 상상을 하게 되면, 우리는 지갑을 열게 됩니다.

왜? 이미나는 구매를 하지 않았지만 구매를 했을때 얻을 수 있는 가치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가치" 입니다.

내가 이것을 샀을때 얻을 수 있는 "가치"

이걸 상품이나 서비스로 표현하면, 잠재고객이 제품을 구매했을때를 상상하게 만들어라!!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케팅 포인트 입니다.

 

만약 강사라면, 왜 저사람들은 내 강의를 들어야 할까요?

반대로 이야기하면 내 강의가 과연 어떤 사람들에게 가치가 있을까? 라고 생각의 전환도 할 수 있겠네요.

 

만약 여러분들이 기업교육을 위해 강사를 섭외해야 합니다.

스펙이 비슷한 두 강사가 있습니다.

섭외비용은 A가 B보다 비쌉니다.

A는 삼성, LG 등에서 강의를 한 이력이 있습니다.

B는 강의를 많이 했지만, 딱히 이름을 알만한 곳에서 강의를 하지 않았습니다.

 

누구를 섭외 하실건가요?

아마 A를 섭외할 확률이 높습니다. 

왜? 삼성 LG에서 강의를 했단것만으로, 우리는 그 사람의 가치가 올라갔기 떄문입니다.

뭐 간단히 생각해보면, 삼성, LG가  괜히 저사람을 섭외 했겠어? 란 생각만 들어도 섭외할 이유는 충분해 진거죠.

이것도 "가치" 입니다.

 

이를 다시 생각하면, 무조건 강의를 많이 하는곳보다 이름있는 곳에서 한두번 강의를 하는것이 더 효과적인 겁니다.

그러면 우리는 전략을 삼성과 LG에게 나를 어떻게 어필하면 내가 강의를 할 수 있을까 라고 전략을 세울수도 있겠죠.

 

큰 경력도 없이 삼성, LG에서 강의하고 그걸 무기로 삼는건 사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그가 경험이 있던 없던 그들에게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섭외한것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나는 삼성, LG에서 강의를 할 수 있는 사람이란걸 자신이 확신해야 합니다.

부족한건 채워나가면 될뿐입니다.

내가 나를 확신하지 못하면 그 누구도 나에게 가치를 느끼지 못합니다!! 꼭 기억해 두세요.

 

즉 돈버는 방법은 어떻게 하면 돈을 벌까를 고민하는게 아니라

내가 어떤 분야에서 돈을 벌고 싶고, 그곳에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내가(또는 내 상품)이 가치 있다고 생각할까를 고민하면 됩니다.

 

너무 두리뭉실한 이야기처럼 들리셨을것 같습니다.

아직 이 부분을 푸는 방법이 이정도밖에는 안되는것 같네요ㅠㅠ

 

마지막으로 실제로 강사로 유명해지는 방법은 수많은 강의를 하는방법도 있지만, 책을 집필하고 그것을 내 가치의 무기로 삼는 방법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며, 실제로도 우리가 아는 유명 강연자들 또한 책 집필 이후 그 가치가 급등한 사례도 굉장히 많다는거 기억해 주세요 :) 

가치는 남이 알아주기전에 내가 먼저 나의 가치를 올릴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