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셜네트워크)의 변화와 트랜드 그리고 특징 :: 희망을 찾는 사람들.
◎ 각종 마케팅 꿀팁

SNS(소셜네트워크)의 변화와 트랜드 그리고 특징






페이스북의 변화






페이스북은 개방형sns의 선두주자라 할만큼 많은 트랜드와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왔습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스토리가 회원수나 페이지뷰를 넘어섰지만, 최근 변화를 주목하면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은 다른 컨텐츠 중심의 개방형SNS로 변화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동영상 조회율이 현재 유튜브를 긴장시킬 만큼 따라잡았고, 또한 페이스북에서도 동영상중심의 컨텐츠로 점차 변화시키고 있다는것을 현재의 흐름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페이스북에서 동영상컨텐츠의 사용율을 높이기 위해서 어떤한 전략을 펼칠까요? 아마 확실하지는 않지만 페이스북내 동영상 컨텐츠의 도달율을 높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에도 기존보다 동영상컨턴체의 도달율이 상당히 높아져있는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페이스북의 변화를 눈치채셨다면 페이스북의 변화가 마무리 될때까지 기다리는것이 아니라 이것을 이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SNS를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톨의 경우 현재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아 시도하기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러한 트랜드와 변화를 주시한다면 기회는 분명히 있는것 입니다. SNS의 트랜드에 조금만 귀를 기울이고 살펴본다면 SNS에 페이스북의 변화에 발 맞춰 적절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올릴수만 있다면 페이스북에서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의 변화






카카오스토리는 국내 SNS의 선두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용자 이탈이 조금씩 일어나고는 있지만 이러한 변화만을 신경쓰는것이 아니라 어떠한 연령대의 사용자들이 이탈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파악한다면 또 다른 기회를 잡으실 수 있을것 입니다.

현재 카카오스토리의 경우 젊은층 보다는 30대 이상의 연령층이 많이 사용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행에 민감한 젊은층들의 경우에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관심사 기반형SNS로 점차 넘어가고 있지만, 트랜드나 유행보다는 관계유지나 소통에 비중을 둔 40대 이상의 연련층은 오히려 카카오스토리로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국민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으며,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있는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자신들의 지인이 없는 다른 SNS보다는 자신의 지인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 카카오쪽에 머무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한다면 어떠한 컨텐츠가 좋을까요? 당연히 유용한 정보글들이 인기가 많을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카카오스토리의 최대 수혜자인 키즈토마토만 봐도 알 수 있을것 입니다. 상업적인 요소가 대부분 섞여 있지만 아이들의 옷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이러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반응을 보이는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명언이나 제 2외국어 등 다양한 컨텐츠와 정보 제공 기반 중심의 컨텐츠들이 많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스토리의 경우 경재적 여유가 있는 연령대가 많이 분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정보기반을 중심으로한 상업적인 활동에도 다른 SNS보다 더욱 높은 반응을 보이며, 반응을 보이는 이유는 해당 채널을 소식받는 구독자들은 해당 채널의 신뢰를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공동구매나 어플로의 이동 또는 자신의 다른 플랫폼으로 연동등에도 반응을 보이게 되는것 입니다.


카카오스토리(카카오채널)의 컨텐츠는?

1.  젊은층을 타켓으로 한 컨텐츠 보다는 30대 이상을 타켓으로한 컨텐츠 비중을 높여라

2.  인스타와 같이 이미지만 올리는것이 아닌, 인포그래픽형식의 컨텐츠를 올리는것이 좋다

3.  상업적인 요소만이 아닌, 내 채널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과, 누구나 필요로 할 수 있는 정보성 글들과 함께 소통이 가능한 채널로 가는것이 좋다





[정리: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카카오채널)의 차이점]






1. 페이스북은 텍스트보다는 사진과 동영상 위주의 SNS이다.


2. 카카오스토리는 동영상보다는 사진과 텍스트 위주의 SNS이다.

※ 카카오스토리의 동영상 플레이 시간이 1분인데 비해 페이스북은 충분히 내용을 전달할수 있는 만큼의 영상 업로드가

가능 합니다.


3. 페이스북은 젊은층인 10대가 많이 사용하고 있다면 카카오스토리는 40대 이상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 20~30대의 경우에는 카카오나 페이스북 2가지 모두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4. 최근 변화로 보아 페이스북은 동영상위주의 컨텐츠를 카카오스토리는 인포그래픽 중심의 컨텐츠가

   사용자에게 잘 먹힌다.


어떤 SNS이던(페이스북 마케팅, 카카오채널 마케팅) 가장 좋은것은 바로 해당 채널에 맞는 컨텐츠로 제작을 하되 남에것을 배낀것이 아닌 1)독창적이고  2)신선하고  3)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정보성 컨텐츠와  4) 다가가기 쉬운 정보가 사람들을 불러 모으기 좋습니다.




 [ 1 ]  [ ··· ]  [ 248 ]  [ 249 ]  [ 250 ]  [ 251 ]  [ 252 ]  [ 253 ]  [ 254 ]  [ 255 ] 

최근 댓글

ㅋ 역시 소득세를 마진에 넣는..
감사합니다!
사이트계속 에러먹고 안되서진..
도움 1도안됨
신용카드 이용시 본인카드여야..

최근 트랙백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라자다 포트포워딩 포트포워딩 하는법 #소자본창업 글로벌셀러 It 옥션광고 qoo10 오픈마켓창업 #무자본창업 크롬 #큐텐 #글로벌셀러 생활정보 큐텐 싱가폴 큐텐 무자본창업 #Qoo10 라자다 qoo10 싱가폴 

링크

카운터

Today : 110
Yesterday : 1,278
Total : 1,765,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