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글쓰기는 상품 홍보가 아닌 감성자극이 중요! :: 희망을 찾는 사람들.
◎ 블로그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글쓰기는 상품 홍보가 아닌 감성자극이 중요!

안녕 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시 많은 분들이 잘못하고 있는 어떤 포스팅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글을 작성하기 앞서 블로그 형태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마 크게 나눈다면 마케팅 블로그와 리뷰 블로그 그리고 일상 블로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케팅 블로그란?

말 그대로 무엇인가를 마케팅 하기 위해서 쓰는 글을 말합니다.

그 주체가 내가 될 수도있고, 또는 브랜드 아니면 내 상품이 될 수도있습니다.

혹은 마케팅 블로그는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전문 업체에서 임의적으로 작업하는 블로그를 뜻하기도 합니다.



리뷰 블로그란?


최근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형태로 일반적인 블로거들이 자신의 일상을 올리면서 어느정도 블로그가 성장이 되었을때 업체로 부터 정해진 커미션을 받고, 체험후기를 작성하는 블로거 입니다.



일상블로그란?



자신의 일상을 소통을 위해 올리는 블로그 입니다.

보통 시작은 일상블로그로 시작을 하여, 블로그의 성장과 함께 마케팅 블로그 또는 리뷰 블로그로 전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블로그에 대해서 설명드린 이유는 무엇일까요?

전부 마케팅 블로그와 관계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마케팅 블로그"라고 부른 첫번째는 자신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가 되겠지만 리뷰 블로그는 업체에서 타인을 이용한 마케팅 수법이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는 둘 다 마케팅을 위해 활용되는 방법 입니다.

또한 일상 블로그는 어떤 블로그의 형태이던 꼭 가지고 가야 하는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는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이기 이전에 사람들과 소통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나는 업체입니다. 라는 인식보다 당신의 이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것이 블로그 마케팅시 상대방도 다가오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리뷰 블로그를 설명드린 이유는, 마케팅 블로그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면 리뷰블로그중 소통이 많고, 호응이 좋은 블로그를 몇군데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과연 그들은 상품 판매자도 아닌데 어떻게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을까요??

직접적인 체험 후기라서?? 아님 그 사람이 파워블로그라서??

맞을수도 있지만 그들은 이래서 좋아요가 아니라 자신의 입자에서 글을 작성하다보니 자신과 공통적인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어필이 되는것 입니다. 즉 감성을 건드리는것 이죠.



그러면, 직접 운영하는 마케팅 블로그는 어떻게 운영을 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마케팅 블로그라 하면, 자신의 업체에 대해서 광고를 해버리고 맙니다.

이런 이런 상품이 이런 장점이 있으니 구매하세요.


아마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사례가 병원 블로그 마케팅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잘 되어 있는 블로그도 있겠지만 대 부분이 해당 병원 시술에 대해 이래서 좋아요만 쭈~욱 나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혹시 그런 문구를 보고 혹하신적이 얼마나 있으신가요?



마케팅에서 중요한 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병원 블로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건 무엇일까요?

간단합니다. 내 글을 읽는 독자가 병원으로 문의하게 만드는것 입니다!!

또는 연락처를 남겨 병원에서 연락을 할 수 있게 만드는것!!

결과적으로 둘다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하는것 입니다.



그러면 일반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에서 해야 하는 블로그 마케팅은 무엇일까요?

해당 포스팅을 통해 구독자가 자신이 사용하였을때를 상상하게 만드는 것 입니다.

이건 블로그 마케팅 뿐 아니라 쇼핑몰이나 오픈마켓 등 어디에서나 통용되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면 강의와 같은 무형의 상품 블로그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당 블로그를 보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불안요소를 해결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즉 위 상품과 마찬가지로 강의를 들었을때 내가 만들어 낼 수 있는 미래를 상상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위 3가지 마케팅의 공통점은 무엇 일까요?

모두 결국은 감성을 건드린것 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절대 무엇인가를 팔려고 하시면 어렵습니다.

이 글을 읽을 사람들이 무엇을 고민하고 과연 왜 찾아보았을까를 생각하여, 그들의 궁금증이나 고민을 덜어줄수 있는 글을 올림으로써 자신도 모르게 머릿속으로 해당 내용에대해 사용을 하고 있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마케팅이 일반적인 홈페이지를 통한 안내나 쇼핑몰 오픈마켓을 통한 상품판매, 강의사이트를 통한 강의소개와 다른점은 무엇일까요?


홈페이지나 쇼핑몰등 검색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는 구매(결정) 니즈가 어느정도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정보를 검색하는 단계에 있는 상태 입니다. 

때문에 해당 블로그를 보고 구매단계(결정) 까지 가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그러면 홈페이지나 쇼핑몰등을 통해 제품을 보다 블로그를 통해 정보 검색을 할 수 있지 않느냐고 물을 수 있지만 순서는 관계없이 블로그를 통해 정보검색이 이루어지는 순간 무조건 "검색"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그 이유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단 블로그 검색시 내 블로그뿐만이 아닌 다양한 블로그를 접하게 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이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이야기로 하면 우리가 편의점에 들어갔다면 무엇을 먹을지 결정을 하지만 들어가지 않았거나 들어갔다 다시 나왔다면 먹을까 말까를 고민합니다. 

즉 블로그 마케팅은 항상 검색단계라는것을 잊으시면 안되는 마케팅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찌보면 두리뭉실한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모르지만, 블로그 마케팅을 하면서 내 상품을 팔려고만 한다면 아마 고객의 입장은 배제한체 내 제품이 이렇게 좋아요만 알리게 될지 모릅니다.

그럴때 저는 차라리 리뷰블로그나 체험단 블로그를 한번 보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그들은 업체로부터 상업적인 글임을 알리고 있지만, 제품이 이래서 좋다가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후기를 올림으로써 그와 같은 처지의 사람들에게 강한 어필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블로그 마케팅을 하기 앞서 어떤 측면으로 접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씀 드린 부분입니다. 차 후 블로그 마케팅 실전 방법을 통해 구체적인 이야기를 담으려고 하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마케팅시 어떤 키워드를 작업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에 절대 하지 말아야 할것들

1. 내 블로그에 마케팅 글만 있으면 절대 안됩니다. 정보성 글 또는 일상포스팅을 통해 먼저 나는 다가오기 힘든사람이 아니란걸 표현하셔야 합니다. 마케팅 글은 1주일에 1~2건 정도면 충분합니다.


2. 마케팅글은 물건을 파는것이 아닌 공감유발입니다. 그들이 고민하고 있을 무엇인가를 생각하여 그 고민을 해소해주는 포스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3. 일부 특정 블로그를 제외하고는 홈페이나 쇼핑몰등에 있는 상품 페이지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대도록 이면 직접 찍은 사진 위주의 현실적인 모습이 구독자로 하여금 공감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 ]  [ 19 ] 

최근 댓글

알려주시는 방법으로 하고있는..
즉 이사람말은 원룸이나 컴퓨..
잘 해결됐어요 고마워요
와 감사합니다 다운속도가 30..
와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덕분..

최근 트랙백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크롬 큐텐 #무자본창업 큐텐 싱가폴 #라자다 생활정보 라자다 옥션광고 #Qoo10 오픈마켓창업 It #글로벌셀러 글로벌셀러 포트포워딩 하는법 qoo10 포트포워딩 #소자본창업 #큐텐 무자본창업 qoo10 싱가폴 

링크

카운터

Today : 1
Yesterday : 1,186
Total : 1,659,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