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따라만 하면 2분만에 끝~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1.
반응형

안녕 하세요.^^

벌써 09월 이네요.

이제 무더위가 가고 뜨거운 날씨가 아닌 따듯한 날씨로 점차 변하는것 같네요.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국민연금은 국민 대부분이 가입하고 돈을 납부하고 있지만 자신이 얼마를 내고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는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것 같습니다.


그러면 나는 국민연금을 얼마나 내고 있고 받을 수 있는지 알아 볼까요??




1) 먼저 네이버 및 다음 등 포털 사이트 에서 " 국민연금공단"을 검색 후 나오는 사이트를 클릭해 주세요.





2) 국민연금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다양한 정보들이 나오는데, 마우스 힐을 쭈욱 내리시면, 우측 하단에 "알아보기"란에 있는 [내연금 알아보기] 매뉴를 클릭해 주세요.






3) 그러면 "내 연금 알아보기" 페이지가 나오며 해당 페이지 가운데 있는 [납부내역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해당 페이지에서는 "예상연금 조회" 나 "예상연금 모의 계산"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납부내역 조회"를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중요한 개인정보등은 대부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5)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까지 내가 납부한 "총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보험료 납부내역은 공단 전산에 반영된 날을 기준으로 납부 후 4일 경과 후에 반영된다고 하네요.


총 납부내역에는 "납부한 연금보험료" " 납부하지 않은 연금보험료" " 납부할 수 없는 연금보험료"등

월수(몇개월)/금액이 분리 되어 자세하게 표시가 됩니다.




그 바로 밑에는 [연금보험료 상세내역]과 [기타 상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금보험료 상세내역에는 회사별 납입기간과 소득월액 그리고 납부한 보험료의 정보가 상세하게 표기 됩니다.



이렇게 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금액은 국민연금 가입 후 10년이 지나야 조회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ㅠㅠ

그래도 내가 받을 수 있는 연금이 궁금하다면 (3)번에서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통해 대략적으로 확인은 가능 하니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