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경로' 태그의 글 목록 :: 희망을 찾는 사람들.

'크롬 다운로드 경로'에 해당되는 글 3건

◎ 다양한 각종 꿀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경로 변경 하는법!!

안녕 하세요.

구글 크롬 다운로드 경로 변경 방법에 이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explorer) 다운로드 위치 변경 방법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일단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구글 크롬과 다르게 파일 다운시 여기에 저장할것인지를 한번 물어보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원치 않을 경우 자신이 직접 폴더를 설정할 수 도 있죠.


때문에 익스프로러에서의 다운로드 경로는 초기 여기에 저장할 것인가요?? 의 여기에 해당 하는 부분을 설정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설정방법을 알아 볼까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경로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폴러를 실행 후 키보드에서 Ctr+J 를 누릅니다.

만약 다운로드 보기 창이 나오지 않았을 경우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다운로드 보기]를 클릭 합니다.




■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보기" 창이 나오셨으면 좌측 하단의 [옵션] 을 클릭 합니다.





■ "다운로드 옵션"창이 나오셨으면 이제 마지막으로 원하는 다운로드 경로를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경로 변경 방법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1. BlogIcon 핑구야 날자 M/D Reply

    필요할때 참고해서 유용하게 사용할께요, 잘보고 갑니다.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안녕 하세요.^^
      날씨가 좋네요. 좋은 날씨 만큼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2. BlogIcon 봉리브르 M/D Reply

    늘 유용한 꿀팁 울려주셔서 잘 보고 갑니다.
    오후 들어 날씨가 참 좋네요.
    기분좋은 시간 보내세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안녕 하세요.^^
      오늘도 날씨가 참 좋네요.
      봉리브로님도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3. BlogIcon 도느로 M/D Reply

    잘 모르는 분들은 받아놓고도 어디에 있는지 못찾으시죠 ㅎㅎ
    이런 정보가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ㅎㅎ 맞습니다. 기본 다운로드 폴더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꽤 있으시더라고요.ㅎ

  4. BlogIcon Ustyle9 M/D Reply

    이렇게 하면 되는 군요,~
    오늘도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U 스타일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5. BlogIcon 에스델 ♥ M/D Reply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경로
    변경방법 잘 배워갑니다.^^
    즐거운 오후시간 보내세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안녕 하세요.^^
      감사 합니다. 에스델님도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6. BlogIcon Shinny M/D Reply

    유용한정보 잘 보고 갑니다 ^^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누구나 싫어하는 월요일이 되었네요.ㅠㅠ
      월요병 잘 이겨내시고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ㅎ

  7. BlogIcon 브라질리언 M/D Reply

    이렇게 하면 업그레이드가 되는군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네.ㅎㅎ 이렇게 하면 다운로드 폴더 변경이 마음대로 가능 합니다.

  8. BlogIcon 청결원 M/D Reply

    좋은정보 잘 보고 가네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9. BlogIcon 훈잉 M/D Reply

    간단한대 모르는분들은 정말힘들죠ㅎㅎ잘보고갑니다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ㅎㅎ 안녕 하세요.
      사실 저도 예전에는 다운로드 폴더가 어디 있는지 잘 몰랐습니다.
      특히 크롬으로 옮기고는 ... 더욱 헤멨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10. BlogIcon 둥둥이세상 M/D Reply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금욜 되세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둥둥이 세상님도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11. BlogIcon 까칠양파 M/D Reply

    아하~ 저도 늘 바탕화면으로 변경을 한답니다.
    첨에 저 기능을 몰라서 매번 다운로드 폴더에서 찾았거든요.
    메신저에서 다운받는 파일도 바탕화면으로 설정을 해두니, 참 편하더군요.ㅎㅎ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안녕 하세요.^^
      저하고 같으시네요.ㅎㅎ 저도 다운로드 파일은 바탕화면으로 다운 받습니다.ㅎㅎ 그게 또 삭제도 바로바로 해버리니 관리도 편하더라고요

  12. BlogIcon Getsomeclassic M/D Reply

    정말 꿀팁이네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즐거운 한주 되세요.

  13. BlogIcon 슈나우저 M/D Reply

    여기서 간편하게 경로를 변경할 수 있던것이군요 ^ ^좋은 팁이네요

  14. BlogIcon 비가오면 M/D Reply

    정말로 필요했던 정보인데 감사합니다

◎ 다양한 각종 꿀팁

구글 크롬 다운로드 경로 변경 이렇게 하자!!

안녕 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시 몰라도 그만 이지만 알아두면 편리한 다운로드 위치 변경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구글 크롬의 다운로드 폴더의 기본설정은 "다운로드"라는 폴더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이게 익숙하지 않으신분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다운로드 폴더에 파일이 다운로드되는것이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특히나!!!!  나만의 비밀스러운 파일이 많다면 당연히 다운로드 위치를 직접 지정하는것이 좋겠죠.ㅎㅎ


그러면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 방법 알아볼까요?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 방법



■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후 우측 상단의 이렇게 생긴  "≡ " 아이콘을 클릭 후 나오는 매뉴에서 [설정]을 클릭 합니다.





■ 설정 창이 나오면 가장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 합니다.





■  이제 다시 마우스 휠을 위로 올려보시면 [다운로드] 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할 수 도 있고, 또는 다운로드시 마다 저장 위치를 설정하도록 할수도 있습니다.



= 다운로드 폴더 위치만 변경 방법=


다운로드 위치 옆에 있는 [변경]을 클릭 후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할때마다 저장 폴더를 직접 지정하고 싶은 경우==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 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구글 크롬은 익스플로러와 설정 위치가 많이 다르다 보니 익스플로러에 익숙해져 있다면 크롬의 설정 방법이 다소 낯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시다보면 크롬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실거에요.

이상으로 구글 크롬 다운로드 경로 변경 방법에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구글 크롬 다운로드 경로, 구글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크롬 다운로드, 크롬 다운로드 경로, 크롬 다운로드 위치,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트랙백 0, 댓글 3개가 달렸습니다.
  1. BlogIcon 에스델 ♥ M/D Reply

    저도 다운로드 폴더에 다운되는 것이
    불편하던데 이렇게 변경할 수 있군요.^^
    지금 당장 다운로드 경로를 변경해야겠습니다.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2. 후니 M/D Reply

    이런 좋은 방법이 있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 BlogIcon 비가오면 M/D Reply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다양한 각종 꿀팁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경로 수정 방법

안녕 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브라우저인 크롬에서 다운로드 위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인터넷 Explorer(익스플로러)의 경우 초기 설정값은 다운로드시 자신이 저장할 폴더를 선택 후 해당 폴더안에 파일이 저장되게끔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크롬의 초기 설정값은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일단 지정된 폴더에 다운로드가 되죠.ㅠㅠ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폴더는 [내 컴퓨터] 좌측 매뉴에 있는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크롬도 Explorer(익스플로러) 처럼 다운로드시 마다 저장할 폴더를 설택할 수 있게 수정이 가능하며, 또한 다운로드시 내가 원하는 지정한 폴더에만 저장이 되게끔도 설정도 가능 합니다.



그러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먼저 크롬창 우측 최상단에 있는 "상병 계급 모양"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을 클릭 합니다.





2. 설정 페이지가 나오면 좌측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 합니다




3. 마우스 힐을 쭈욱 내려보시면, [다운로드] 라는 항목찾습니다.

바로 여기가 "다운로드 위치" 및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을 수정 하는 부분 입니다.


다운로드 항목에서 [변경]을 클릭 후 다운로드시 저장할 폴더를 선택 하시면, 다운로드시 마다 내가 지정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또는 바로 밑에 있는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에 체크를 해주시면, 다운로드시 마다 직접 저장할 폴더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크롬을 사용하시면서, 다운로드 폴더 변경방법을 몰라 무조건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하셧던 분들은 이제 수정해서 편안하게 다운로드 파일을 관리하세요^^

구글 크롬 다운로드 경로, 구글 크롬 다운로드 위치,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크롬 다운로드 경로, 크롬 다운로드 위치, 크롬 다운로드 폴더,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트랙백 0, 댓글 10개가 달렸습니다.
  1. BlogIcon 에스델 ♥ M/D Reply

    그동안 무조건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을 했는데
    크롬도 다운로드 위치를 변경할 수 있군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앗 감사 합니다.^^
      저도 사실 답답해서 알아보다가 근래에 알게되서 포스팅으로 남겼습니다. 에스델님도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즐거운 저녁 되세요.

  2. BlogIcon 꾸노훈 M/D Reply

    크롬 사용자인데 이런 꿀팁을 몰랐네요 ㅠㅠ
    경로가 저는 항상 download 폴더로 되어서 계속 들어가기 귀찮았는데
    이번에 바탕화면으로 바꿔야 겠어요!

    좋은 글 감사하고 오늘 좋은 하루 되세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꾸노훈님 안녕 하세요.^^
      훈이님도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즐거운 저녁 되세요.ㅎ

  3. BlogIcon 훈잉 M/D Reply

    매일 다운로드 폴더에서 찾았는대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 BlogIcon 브랜드미 브랜드미 M/D

      감사 합니다.^^
      훈잉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날씨가 많이 추워졌으니 감기 조심하세요.

  4. 무니 M/D Reply

    감사합니다^^ icloud에서 사진 다운로드하려다 계속 다운로드 폴더에만 되길래.. 정말 다행이에요. 몰랐으면 아찔 ㅎㅎ;

  5. 도움받은행인 M/D Reply

    가독성도 좋았고, 답답한 부분 속시원히 해결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6. ㅇㅇ M/D Reply

    감사

  7. TK COMPANY M/D Reply

    엄청 찾았는데....ㅋㅋㅋ
    감사합니다

 [ 1 ] 

최근 댓글

도움 1도안됨
신용카드 이용시 본인카드여야..
알려주시는 방법으로 하고있는..
즉 이사람말은 원룸이나 컴퓨..
잘 해결됐어요 고마워요

최근 트랙백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큐텐 #무자본창업 생활정보 포트포워딩 하는법 qoo10 옥션광고 #라자다 포트포워딩 오픈마켓창업 글로벌셀러 #Qoo10 라자다 큐텐 싱가폴 #글로벌셀러 qoo10 싱가폴 크롬 큐텐 It 무자본창업 #소자본창업 

링크

카운터

Today : 276
Yesterday : 988
Total : 1,71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