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팝업창 제거 확실한 해결방법 2가지!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22.
반응형

인터넷을 하다보면 갑자기 훅 훅 튀어나오는 팝업창!!

때문에 짜증나셨던적 많으시지 않으신가요?


요놈의 팝업들이 유용한 정보들이면 그나마 이해를 하겠지만 대부분 광고성 팝업창이다 보니 더욱 그렇죠.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팝업창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팝업창이 훅 훅 튀어나오는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거기에 제휴되어 있는 기타 파일까지 설치가 되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인터넷 웹 서핑이나, 기타 다른 사이트 접속 시 동의를 하거나, 기타 부분들에서 URL자체가 유입이 되면서 프로그램에서 인식이 되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인터넷 팝업창 제거 방법 알아볼까요?


첫번째는 고클린으로 파일 삭제 방법입니다.


사실 고클린으로 전부해결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고클린은 기본적으로 정상적인 프로그램들 즉 바이러스라고 판단되지 않는 정식 프로그램의 경우에만 삭제가 가능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해결이 가능 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 입니다.


1.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고클린"검색 후 다운 →실행 합니다.





2. 고클린을 실행 후 "작업스케줄러 관리"항목을 클릭 합니다.





3. 아래와 같이 항목이 나오면 좌측에 있는 체크박스에 체크 후[삭제]를 눌러 프로그램을 삭제해 줍니다. 

※ 작업 스케줄관리의 설명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현재 저희가 필요로 하는 광고창(팝업창)을 위한 메뉴 입니다.






4. 기본적인 수정은 위 작업 스케줄관리로 끝나나, 좀 더 효율적인 인터넷 환경을 위해 아래 2가지 정도는 클릭 후 삭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 : 이 부분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다 보면 같이 설치되는 Toolbar나 BHO 항복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자신이 쓰는 항목이 아니라면 과감히 삭제하시면 됩니다.


액티브(Active)X 삭제 : 엑티브엑스는 보통 결제나 은행업무등을 볼때 사이트내에서 설치하게 되어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액티브액스는 전체 삭제 하지 마시고, 15일~30일 정도 사용하지 않은 엑티브 엑스만

삭제하시는것이 좋습니다. 



<TIP> 간혹 시작프로그램 관리 부분도 삭제하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시작 프로그램 관리"는

처음 컴퓨터를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 입니다. 예를들어 네이트온이나 카카오톡등 윈도우 시작과 함께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삭제하셔도 되나 전부 삭제하실 경우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시작 프로그램도 같이 삭제 될 수 있으니 확인 후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는 익스플로러 매뉴를 이용한 방법 입니다.


1.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상단 매뉴의 [도구]→[팝업차단]을 클릭 합니다.

단축키 : Alt+T → P





2. 팝업차단의 하위매뉴가 "팝업 차단 끄기" 라고 되어 있을 경우 해당 부분을 클릭 하셔서 팝업 차단을 완전 꺼버리시면 됩니다. 혹시 "팝업 차단 켜기"라고 되어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하며, 신경쓰이는 팝업창 제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추석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조금 이르지만 모두 추석 귀성길 조심해서 운전하시고,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