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1분만에 끝내기!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22.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먼저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는 익스플로러 11이나 10또는 9등 버전에 관계없이 전부 동일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가 무엇이냐!!

바로 우리가 인터넷을 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Internet explorer의 버전을 낮추는 작업을 말합니다.


익스프롤러(explorer)의 경우 자동업데이트를 해놓을 경우, 버전이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내가 사용중인 익스플로러도 같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그러면 이게 좋은거 아니냐? 라고 할수 있지만, 사실 익스플로러는 각 사이트마다 호환성이 약간씩 다르다 보니 꼭 좋다고만 볼 수 없습니다. 

현재 익스플로러 11까지 나왔지만 모든 사이트가 익스플로러11을 호환하는것도 아니고, 오히려 이전 버전에 더욱 적합화 되어 있는 경우도 많고 아직 불안정한 부분도 많다보니, 다운 그레이드를 시도 합니다.


그러면 다운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먼저 "제어판" 또는 "내컴퓨터" 에 접속하셔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클릭 합니다.

※ 각 화면은 window 버전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제어판으로 접속시 화면>


<내컴퓨터로 접속시 화면>




2.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접속 후 좌측 상단에 있는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 합니다.





3.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에서 [Internet Explorer 숫자 ]를 찾아 더블클릭 합니다.

※ 저는 Internet Explorer 11이 설치되어 있네요.





4. 더블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제거"를 할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예(Y)]를 눌러 제거를 진행 합니다.



삭제 완료 후 "제부팅"이 진행되야 정상적으로 마무리 됩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컴퓨터가 제부팅이 되면, 익스플로러가 다운그레이드 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은 인터넷창을 연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모양을 클릭 후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 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운그레이드시 익스플로러 버전은 제거한 버전 이전에 사용하던 버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예를들어 익스플로러 11을 사용하기전 9를 사용하였다면 익스플로러 9로 다운 그레이드가 되는것 있니다.

다운그레이드는 잘 되셨나요?^^

진행하시면서 궁금하신 부분이나 잘 안되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