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말 쉬운 포토샵 gif만들기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29.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기본중 gif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gif는 다른말로 말해서 움잘 사진 이라고 할 수 있죠.ㅎ



참고로 저는 포토샵 cs6을 사용합니다.

혹시 포토샵 cs6 버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 주세요.


그럼 포토샵 움짤 만드는 방법 알아볼까요?


1. 먼저 포토샵을 실행 합니다.


2. 상단 매뉴중 [window] 클릭 후 [timelin]을 체크하여 활성화 시켜 줍니다.

Timeline에 V표시가 되어 있다면 활성화가 된것입니다.




3. 이제 gif를 만들 사진을 불러 올건데요. 

상단 매뉴의 [File]→[Scripts]→[Load Fied into Stack..]을 클릭 합니다.





4. 아래와 같이 Load Layers 창이 열렸다면, 불러오고자 하는 파일을 [browse]를 눌러 가져오시면 됩니다.

"Use :" 는 가져오고자 하는 이미지가 파일단위일 경우 File을 선택해 주시면 되고, 폴더 전체를 불러오고 싶으시다면

"Folder"를 선택 후 폴더를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use가 File인 경우 이미지 단위 선택>


<use가 Folder인 경우 폴더선택시 폴더 안에 모든 이미지를 불러옴>




5. 이렇게 사진 및 폴더를 선택 후 [OK]를 눌러 주면 자동으로 레이어 창에 이미지가 들어옵니다.





6.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Time라인 부분에 있는 매뉴를 누르고 [Make Frames From Layer]를 클릭 합니다.





7. 6번을 진행하시면 레이어창에 있는 모든 이미지가 Timeline에 삽입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Timeline으로 불러온 이미지들은 순서가 역순으로 들어 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우측 이미지는 "검은가방 → 베이지 가방"순이지만 좌측 하단의 Timeline은 그 반대로 되어 있습니다.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시고 이 순서를 다시 역순으로 바꾸시려면 Timelin의 매뉴를 누르고 [Reverse Frames]을 누르시면 됩니다.




8. 기본적인 설정은 다 되셨고 이제 세부적인 설정만 하면 됩니다.

Timeline에 있는 이미지 우측 하단에 보면 역삼각형 모양이 있습니다. 해당 모양을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사진이 돌아가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No delay"는 사진이 바뀌는 텀이 없는 것입니다. 초를 직접 설정하고 싶다면 Other을 눌러 설정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시간설정은 이미지 마다 개별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ㅠㅠ




9. 이렇게 시간을 설정한 후 하단의 "▶"를 누르면 만들어진 Gㅑㄹ가 실행 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의 "▼"을 누르면 GIF동작 횟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ONCE"는 한번만 돌아가는거싱고 Forever는 무한반복을 의미합니다.



실행을 해보면 아래 그림처럼 이미지가 돌아가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명을 위해 2장의 사진으로만 했지만 여러장의 사진을 GIF로 만들면, 물을 따르는것과 같은 자연스러움 GIF도 가능 합니다.





10. 이렇게 설정이 완료되면, 이제 저장만 해주면 됩니다.

저장시에는 상단 매뉴 [File]→[Save for Web]을 클릭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저장할 확장자를 GIF로 변경해 주신 후 우측 하단의 [SAVE]를 누르시면 저장이 완료 됩니다.^^




포토샵으로 GIF만들기 끝!!

설명이 길었지만, 한번 해보시면 다음부터는 빠르게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