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방법 (익스플로러, 크롬)

by 장재동마케터 2015. 10. 15.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대표 브라우저인 "크롬"과 "익스플로러"의 방문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검색기록을 지우는 이유는,프라이버시를 위해 삭제하거나, 또는 인터넷 속도의 향상을 위해 삭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의 정보노출을 방지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사이트내에서 자신의 쿠기등을 몰래 가져다가 다양한 정보로 활용할 수 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인터넷 종료시 인터넷 방문 및 검색 기록은 전부 삭제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크롬과 익스프로러의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알아볼까요?


"explorer 검색(방문)기록 삭제 방법"


1. 먼지 Internet explorer를 실행 합니다.




2.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 합니다.

[도구 단축키 : Alt + T]




3. 인터넷 옵션창에서 "검색 기록"에 삭제를 클릭 합니다.




4.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전부 체크 후 우측 하단의 [삭제]를 클릭 합니다..

"암호" 는 사이트 접속시 자동으로 ID와 비밀번호를 표시해 주는 기능 입니다.

암호도 삭제해 주시는것이 좋으나, 사용자에 편의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5. 삭제가 완료된 후 다시 "인터넷 옵션"창으로 나오셨으면 [적용]을 누르시고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TIP> 공용컴퓨터나 회사 컴퓨터를 사용할떄 "검색기록" 부분에서, [종료할 떄 검색 기록 삭제]에 체크해 주시면 인터넷 종료시 마다 검색기록을 자동으로 삭제해 주니,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크롬 검색(방문)기록 삭제 방법"


1. 크롬을 실행 합니다.


2. 아래 그림처럼 크롬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의 ①번을 누른 후 ②번 ③번 을 순차적으로 클릭 합니다.





3. 방문기록 페이지가 나오면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클릭 합니다.





4.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페이지에서 삭제하려는 정보의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 합니다.

내용을 잘 모르겠다면, 상위 4가지만 삭제하셔도 됩니다.




5. 상단의 [다음 항목 삭제]옆의 선택바를 클릭 하여 [전체]를 선택해 준 후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클릭해 주시면 크롬 검색기록 삭제 완료!!




이렇게 크롬과 익스플로러의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다양한 해킹이 많아 지고 있으니 가능하면, 주기적으로 정보를 삭제해 주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