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안뜰때 완벽해결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10. 11.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농협인터넷뱅킹 관련 공인인증서 로그인창이 안뜰때 3가지 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나름 컴퓨터나 인터넷을 어느 정도 안다고 생각하지만 최근 해당 문제로 제가 애먹은적이 있어, 상세하게 기록해 봅니다.^^

첫번째, 두번째 방법기본적인 방법이고, 첫번째 두번째로 해결이 안되시면 번째로는 대부분 해결이 가능하실 거라고 장담합니다.!! 혹시 농협 관련 보안 프로그램을 전부 삭제 후 재설치햇는데도 안되시면 바로 세번째를 진행해 주세요!!



첫번째!! 엑티브엑스(Active x) 설정 활성화

이 부분은 가장 기본적인 부분으로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많이 겪는 문제 입니다.


1) 익스플로러 창 엽니다.

2) 상단매뉴의 "도구(단축키 : Alt+T)""인터넷옵션"클릭 합니다.



3) 인터넷 옵션창 상단의 [보안]탭 클릭 후 하단의 [사용자 지정 수준] 클릭



4) "서명안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을 찾아 [확인]에 체크를 해주신 후 우측 하단의 확인을 클릭하여 저장 시켜 줍니다.

설정변경이 된 후 인터넷 창을 닫고 다시 실행 후 농협 사이트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관련 보안 프로그램 전부 삭제 후 재설치

"제어판→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로 들어가 아래 항목을 전부 삭제 후 농협 인터넷 뱅킹에 접속하여 다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삭제 프로그램==

INISAFE SandBox 삭제

INISAFE Web 삭제

SoftCamp secure keystroke 4.0삭제

veraport20 삭제

AhnLap Online Security 삭제






세번째!! 그냥 완벽 해결 하기!!

1) 농협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로그인 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2) 상단의 "도구"(단축키 : Alt+T) → "추가기능 관리"를 클릭 합니다.



3)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 탭에서 "INISAFE Web6 Client V6.4 Class" 항목을 "사용함"에서 "사용안함"으로 변경해 준 후 닫기를 눌러 창을 닫아 준 후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를 새로고침(F5) 해줍니다.




4) 아마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라고 팝업창이 뜨셨을 겁니다.

그런 후 아래 그림처럼 "설치상태"가 다 설치됨으로 되어 있지만 [개별설치]가 되어있는 항목이 있다면 해당 항목을 설치해 주면 됩니다.




5) 자 그런데!! 아래 그림처럼 전부 "설치됨"으로 되어 있다!

그러면, 아래 빨간 네모칸에 있는 것 처럼 "window 10 이용 시 보안프로그램 설치 안내 의 [자세히 보기]"를 클릭 합니다.

※ window10 이 실제 아니여도 관계없습니다.




6)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항목 3가지가 나오셨을 겁니다.

여기서 전부 설치를 하셔도 되고, 아니면 위에서 부터 한개씩 설치해 보셔도 됩니다. 

아마 대부분 "공인인증서 보안(INISAFEWeb)을 설치하시면 해결이 되실 겁니다.



해결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으로 농협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로그인창 안뜰때 해결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