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인터넷이느려졌어요 해결방법 3가지!

by 장재동마케터 2015. 10. 9.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보면, 컴퓨터 성능이 좋아도 인터넷이 갑자기 느려지는 경우가 있다.

컴퓨터 자체는 빠른데 인터넷만 느려졌다면, 바이러스 또는 설치된 공유기나 연결된 회선의 문제일수 있다. 

만약 컴퓨터 자체가 심하게 느려졌다면, 사실 흔히 알려져 있는 방법으로는 해결하기 어렵다. 이럴때 가장 빠른 해결방법은 포멧이다.


나 또한 컴퓨터 자체가 느려진 경우 고클린이나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를 잡아주고, 불필요한 파일들과 쿠기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봤지만, 사실 해결이 거의 되지 않는다. 

흔히 말하는 해결 부분은 상식선에서 어느정도 느려진 경우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면, 먼저 인터넷이 느려졌을때 간단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자.


첫번째 : 공유기의 리셋과 연결된 회선의 정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이 느려지면, 컴퓨터내에 문제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인터넷을 주는건 컴퓨터가 아니지 않는가?

그럼 당연히 원초적인 부분부터 확인을 해야 한다. 

가장 먼저 공유기나 모댐을 재부팅을 해보고(전원코드를 뺃다가 다시 연결) 그래도 문제가 해결이 안된다면 초기화를 시키는것이 좋다. 정말 일시적인 문제들은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 




공유기를 재부팅 및 초기화에도 문제가 해결이 안된다면,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는 랜선을 공유기의 다른 포트에 연결해 보자.

공유기는 특정 포트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흔하게 발생한다. 또한 연결된 랜선 자체의 문제가일수도 있으니 다른 랜선이 있다면 다른 랜선으로 연결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두번째 : 명령어를 통한 해결 방법


명령어를 통한 해결 방법은 모든 window에 필수로 설치되어 있는 "CMD (명령프롬포트)"창이 있다.

이곳에 인터넷 명령어를 입력하여, 몇가지 조치를 해볼 수 있다.

먼저 모니터 좌측 하단의 [윈도우]키를 누르고 바로위에 있는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CMD" 라고 입력 후 엔터를 치면 dos창이 하나 나온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해당 화면에서 2가지 명령어를 실행하면 된다.



실행할 명령어는 ip주소 재할당 명령어와 dns목록 삭제 명령어 이다.

ipconfig/renew  : ip주소 제 할당 받는 명령어로 서버로 부터 새로운 ip주소 및 구성값을 받아오는 명령어

ipconfig /flushdns : dns 기존 캐시를 삭제하고 다시 dns정보를 받아, 빠른 갱신과 빠른 접속을 하게 만들어주는 명령어





세번쨰 :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활용하기


이 방법이 아마 가장 대중적으로 쓰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최적화 프로그램으로는 고클린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클린 활용방법은 이전에 자세하게 작성해 놓은 포스팅이 있으니 링크를 참조하길 바란다.

[고클린 활용법 바로가기]

http://hopemarketing.tistory.com/96

 

이렇게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 있다면, 꼭 바이러스 검사도 하기를 권장한다.

컴퓨터 성능과 관계 없이 인터넷이 심하게 느려지는 경우에는 바이러스로 인한 문제가 가장 크기 때문이다.


이러한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사실, 전문가가 아니면 직접 해결은 어려울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럴때 초보자들도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게 포맷이니, 중요한 파일들은 D:드라이브에 옮겨 놓고 C:드라이브만 포맷을 하면 해결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