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그리드 프로그램 nat service 삭제 하고 인터넷 속도 올리기

by 장재동마케터 2015. 10. 20.
반응형


처음에는 빠르던 컴퓨터 및 인터넷이 어느순간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P2P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렇게 P2P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게 되면 다양한 프로글매이 설치가 되는데, 그 중 인터넷 속도의 많은 영향은 주는 요소로는 그리드 프로그램인 Nat Service 가 있습니다.

이 파일은 많은 양의 리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만큼 과부하가 걸리는 것이죠.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 뿐 아니라 컴퓨터까지 느려지게 하는 악성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리드 프로그램인 Nat Service 프로그램 삭제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좀 더 정확히 말씀 드리면 삭제라기 보다 간단한 방법을 통해 제 설치가 되지 않도록 예방 하는 방법입니다.

단순히 삭제만 하게 되면, 언제 다시 설치 될지 모르니까요.



1. 내컴퓨터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통해 Nat Service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세요.




2. 내컴퓨터 ▶ 로컬 디스크 (C:)  ProgramFiles (x86) 폴더로 들어가 주세요.





3.  ProgramFiles (x86) 에서 신규 폴더를 "NAT service" 이름으로 생성해 주세요.





4. 새로 만든 NAT service 폴더 안에 natsvc.exe  /  unis000.dat  /  unins000.exe 파일을 각각 생성해 줍니다.




다 되셨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nat service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가짜 폴더를 만드는 이유는 nat service가 새로 설치될때 해당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게 되는데 저렇게 가짜로 만들어 놓은 폴더를 nat service 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설치를 하지 않게 됩니다.


물론 언제까지 이 방법이 통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nat service 그리드 프로그램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니 꼭 꼭 진행하셔, 악성 프로그램에 대비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