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PDF한글변환 방법 2가지 꿀팁!

by 장재동마케터 2015. 11. 16.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한글, 엑셀 ,PPT등의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경우는 많지만 PDF파일을 다른 파일로 변경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로그램을 통해 수정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없이 수정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없이 수정 방법

1. smallpdf.com/kr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2. PDF 워드 변환을 클릭 합니다.  


3.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드레그 하여 올려 놓거나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PDF파일을 불러 옵니다.



3. 파일이 변환 완료가 되면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 받습니다.




4. 다운로드 한 워드파일을 실행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클릭 하여, 저장 확장자를 "아래 한글"로 변경 후 저장을 해주시면, PDF파일을 한글 변환 작업이 완료 됩니다.





프로그램을 통한 수정 방법


1. 먼제 포털사이트에서 "NesPDF"를 검색하여 다운 받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업은 유료이지만 개인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2. NesPDF 설치를 하신 다음 실행을 하시고, 변환하고자 하는 PDF파을을 불러 옵니다.




3. 파일을 불러온 후 상단매뉴인 [파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 합니다.





4. 이제 마지막으로 해당 파일 확장자를 word로 변경 후 저장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워드 파일을 실행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한글파일로 변환해 주시면 됩니다. 

(※ 워드 → 한글 변환 방법은 프로그램없이 변환 방법 4번 참조)




이렇게 PDF파일을 한글로 변환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2가지 방법 모두 워드로 변환하여 다시 한글로 변환하는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편안한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