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윈도우10 출시 무료 업그레이드 시작! 윈도우10 기능을 알아보자!

by 장재동마케터 2015. 7. 29.
반응형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시작!


전세계 대부분이 사용하는 윈도우 운영체지인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윈도우)10이 29일 전 세계 190개 국에서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운영체제인 윈도우 7과 8 그리고 8.1 사용자는 이날부터 1년간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한번 업그레이드를 하면 영구적인 라이센스를 갖기 때문에 여러 번 재설치해도 된다고 하네요.



또한 윈도우 불법 사용자도 업데이트는 가능하지만 정품으로 바뀌는 것은 아니라서 악성코드 감염이나 개인정보 노출과 같은 보안 문제등 일부 기능은 제한받을 수 있다고 해요.ㅠㅠ


 

그러면 윈도우 10의 주요기능을 먼저 살펴 볼게요.


윈도우 10에서는 몇가지 혁신적인 변화가 크게 눈에 뜁니다.

먼저 가장 큰 특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대체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라는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가 탑재되었습니다.



이것은 최근 많은 사람들이 간편한 방식과 빠른 속도의 구글 인터넷 브라우저인 크롬으로 사용자가 늘면서 크롬을 견제하기 위한 브라우저가 아닐까 생각해 보는데요.

변경된 내용만 보아도 익스플로러(IE)에서 불편했던 엑티브X 설치나 툴바 등에 사용되는 헬퍼 오프젝트, 스크립트 등의 언어를 "엣지"에서는 제거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인 "엣지:는 필기, 공유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웹 서핑을 하다가 흥미로운 내용을 발견하면 페이지 위에 디지털 잉크 방식으로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려 다른 사용자와 공유가 가능하다고 해요.


모바일에서만 가능했던 기능들이 이제는 PC에서도 가능해 진거죠.


또한 웹 기사를 읽기 편하도록 레이아웃을 단순화 시키는 리디뷰 기능과 시작화면을 뉴스, 추천 애플리케이션등으로 스마트폰처럼 취양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PC도 모바일화 되어 간다는 느낌을 점 점 많이 받게 되네요.


그리고 윈도우 8에서 가장 불만이 많았던 "시작" 버튼과 "시작메뉴"가 윈도우 10에서는 적용이 되어 사용이 가능한점도 많은 분들이 반길만한 내용인것 같습니다.




또한 윈도우 8부터 대대적으로 진행된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다양한 종류의 기기를 하나로 연결된 듯한 사용 환경을 윈도우 10에서 한층 개선하여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도 공통적으로 이용 가능한 유니버셜 윈도 플랫폼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항상 새로운 윈도우 버전이 나오면 많은 버그등을 동반했고 이번 윈도우 10에서도 화면 깨짐 현상이나 레이아웃 오류 기능 미작동 등 다양한 오류가 발생하거나 심각한 경우 블루스크린이나 PC재부팅 현상까지 발생할 수 있어 웹 사이트를 구성하는 기존 버전의 코드 수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ㅠㅠ


컴퓨터에 해박한 사람이 아니라면, 역시 조금은 기다렸다가 안정적이 되었을때 사용하는게 좋은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사 사이트에 방문하는것이 아닌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주어야만 컴퓨터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 우측에 윈도우 창모양의 아이콘이 표시 되며 이것이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를 예약할 수 있는 알림표시 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