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크롬 설치 및 다운로드 오류시 해결 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8. 23.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구글 크롬 설치 및 다운로드 오류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운영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explorer(익스플로러)"와

"구글의 chrome(크롬)" 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그 중에서도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건 explorer이겠죠??

하지만 exploer의 엑티브 엑스 설치나 다양한 환경 때문에 좀 더 간소화된 크롬을 사용하시는 경우도 많으실거에요.

특히 공공연하게 떠돌아 다니는 말로는 전문가들은 크롬을 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확실히 제 생각에도 구글 크롬이 익스플로러에 비해 전체적인 속도도 빠르고 편리하다고 느낄 때까 많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영문번역 기능이죠.


<마우스 우클릭만으로 간단한 한국어 번역 기능>


<한국어 번역시 구글 번역기와 동일하게 번역됨>



하지만 은행업무나 특정 사이트(activeX 설치가 꼭 필요한 경우)에는 구글 크롬과 호환이 부족한  부분이 있다보니 불편함을 느끼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 또한 평소에는 구글 크롬을 주로 사용하고, 필요시에만 exploer를 사용할 만큼 구글 크롬이 주는 매력은 높습니다. 


아무튼 최근에는 구글 크롬 사용자가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 이며, 회사에서도 구글 크롬 사용을 권장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다보니 구글 크롬 설치를 하는 경우 설치 오류가 나는 경우에 대한 질문이 많은데요.

그 중 대표적으로 발생되는 2가지 문제에 대해 해결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① 구글 크롬 다운로드가 클릭이 되지 않는 경우

② 구글 크롬이 설치가 되었다고 나오나 실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위 2가지 부분은 사실 오류가 아닌 exploer의 환경 설정상의 문제 입니다. 

또한 해결법도 매우 간단하며, 한번에 2가지를 다 진행 후 설치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실 이 방법보다 더욱 간단한 방법이 있지만,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신다면, 이 방법을 통해 설정을 변경해 놓으면, 크롬뿐 아니라 다른 사이트에서도 Actviex로 인해 다운로드 오류가 나는 경우가 거의 없으실 겁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가 클릭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explorer)을 실행 후 구글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2) 인터넷 상단의 도구를 클릭 후 (단축키 Alt + T) 중간쯤에 있는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 합니다.




3) "이 웹 사이트 추가"에 있는 google.com을 [추가]를 누르면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에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닫기]를 눌러 주면 설정이 완료된 것 입니다.

이제 구글 크롬 다운로드가 클릭이 되실 겁니다.                                                                   





구글 크롬이 설치가 되었다고 나오나 실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1) 위와 2번과 동일하게 explorer 상단에 있는 [도구 (단축키 Alt + T] 클 클릭 후 → [인터넷 옵션]을 클릭 합니다.
※ 사이트는 어떤 사이트에서 설정하던 관계가 없습니다.



2)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면 상단에 있는 [보안]을 클릭 후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 합니다.



3) 아래와 같은 "보안 설정"창에서 [서명 안 된 Active 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을 찾아 

해당 항목의 하단에 있는 [확인]에 "체크"해 주고 우측 하단에 있는 [확인]을 눌러 줍니다.



4) 이제 설정은 다 되셨습니다. [인터넷 옵션] 하단에 있는 [확인]도 눌러 저장을 완료해 주신 후 현재 열려 있는 인터넷 창을 전부 닫은 후 다시 "인터넷 창"을 열어 크롬 다운로드를 시도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실 겁니다.

※ 보안 수준은 설정 후 꼭 인터넷 창을 다시 시작해 주어야 수정 사항이 적용되며, 그렇지 않고 수정 후 그대로 사용하실 경우 수정 사항이 적용이 되지 않고 원복 될 수 있으니 꼭 인터넷 창을 다 닫으시고 다시 시작해 주시기 바립니다.



이렇게 해서 구글 크롬 설치 및 다운로드 오류 해결방법이 완료되었습니다.^^

문제는 잘 해결 되셨나요??

보통 인터넷 explorer의 설치관련 문제나 Active X문제는 위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꼭 기억 두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