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방법 "모르는 친구 정리"

by 장재동마케터 2015. 8. 26.
반응형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중 국민 메신져인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초등학생부터 어름까지 누구나 할것없이 지인들과의 소통망은 카카오톡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분명 내 스마트폰인데도 모르는 사람이 엄청많을때가 많아요.

또한 "친구찾기"에서 추천친구에도 정말 처음 보는 사람이 수두룩하게 있잖아요.


그러다 보니, 친구관리를 위해 카카오톡을 탈퇴하고 재가입 하는 경우가 많아졋다고 해요.

하지만!!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전에 전화번호부등을 정리하지 않는 다면, 재가입을 해도 별반 달라지는게 없습니다.ㅠㅠ 또한 탈퇴 후 재가입을 위해서는 24시간이 지나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먼저 카카오톡 친구는 내 스마트폰에 연락처를 저장한 친구들이 기본적으로 뜨죠.

때문에 연락을 피하고 싶거나 지우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해당 연락처를 먼저 삭제를 해주셔야 해요.


하지만!! 나는 핸드폰번호를 지웠지만 상대방이 내 번호를 저장해 놓고 있다면, 위에 잠깐 말씀 드린

"추천친구"에 뜨게 되버리죠. 그럴때는 설정에서 "친구 추천 허용"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어쨋든!! 카카오톡을 탈퇴 후 재가입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카카오톡 탈퇴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탈퇴 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1) 카카오톡에 접속을 해주세요.



2) 우측 끝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3)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4) 설정 맨 아래에 보면 "카카오톡 탈퇴"를 클릭해 주세요.




5) 이제 정말로 카카오톡을 삭제할 것인지를 확인하는데요.

하단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에 체크 후 [카카오톡 탈퇴]를 누르시면 탈퇴가 완료 됩니다.





카카오톡 탈퇴 시 삭제되는 정보



카카오톡 재가입 or 신규가입 하기


사실 재가입이라고 해서 다른것은 없습니다. 

처음 카카오톡 가입했던 방식과 동일 하다고 보시면 되요.

재가입자의 경우에는 탈퇴 후 24시간이 지나야 가입이 가능하며, 1)~3)번 까지 인증절차는 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1) 먼저 카카오톡에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나옵니다.

그러면 내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2) 아래 그림과 같이 [전화번호 인증] 창이 뜨며, 인증번호를 보낼테니 입력한 전화번호가 맞는지 확인하라고 합니다. 전화번호가 맞다면 [확인]을 눌러 주세요.

※+82는 대한민국 국가번호 이며, 010으로 뜨지 않고 10으로 뜨니 참고해 주세요.




3) 인증받은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보통 자동으로 인증번호가 입력되며 자동 입력되지 않을 경우 문자로 받으신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 합니다.



4) 인증절차가 끝나면 카카오계정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저희는 카카오톡을 탈퇴한것이지 카카오계정을 삭제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카카오계정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계정은 보통 자신의 이메일로 가입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카카오게정이 생각나지 않으실 경우 [건너뛰기]를 통해 계정정보 없이 시작도 가능 합니다.




이렇게 절차를 끝나고 진행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후 닉네임등을 정하시면 바로 카카오톡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