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원하지 않는 카카오톡 추천친구 뜨지 않게 하는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8. 26.
반응형

국민 메신져!! 카카오톡~

카카오톡 사용자가 1억명이 되가고 있는 만큼 카카오톡은 현재 국내에서 소통을 위해 없어서는 안되는 매신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내 지인 친구 가족등 모두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니, 카카오톡은 이제 선택이라기 보다 필수어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분명히 발생하게 되버리죠.


그 단점은 기존의 폐쇄형 매신저(내가 직접 친구 추가 방식)와는 다르게 개방형 매신저인 카카오톡은 상대방의 전화번호만 있으면 아무 조건없이 친구목록에 뜨거나 친구추가가 가능합니다. 그러다보니 내가 원하지 않는 사람이나 모르는 사람이 내 친구목록이나 추천친구에 뜨는 경우가 많죠.


또한 내 친구의 친구도 추천친구로 뜨다보니, 연락이 끊겼던 친구와 연락을 하는 계기도 있지만 그 반대로 소식을 보고 싶지 않은 친구의 소식도 심심찮게 뜨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르는 사람이나 원하지 않는 사람이 내 공간에 뜨는것은 불쾌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사람이 추천친구에 뜨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추천 친구 뜨지 않게 하는법 (카카오톡 추천친구 비활성화)


▶ 추천 친구는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받고, 나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 주는 기능 입니다.

흔이 내 친구의 친구나 내 번호를 저장하고 있는 사람들이 추천친구 목록에 뜨는 기능이에요.


1) 카카오톡에 접속 후 우측 상단의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3) [친구관리] 매뉴를 클릭해 주세요.





4) 친구관리 페이지에서 [친구 추천 허용]에 체크를 해제하면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받거나

나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 주지 않습니다. 즉 장단점이 공존하는 기능이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기능별 설명]

※자동 친구 추가 = 자동으로 내 연락처의 친구를 추가하지 않고, 내가 직접 추가한 친구와만 친구추가가 가능합니다.

※ 친구 이름 동기화 = 현재 내 연락처로 친구목록을 동기화 시켜줍니다.

※ 친구 목록 새로고침 = 최신 친구 정보를 불러옵니다. 친구 연락처 추가시 바로 추가되지 않는 경우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하면 바로 친구목록에 나타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