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후회없는 선택! 사직서 쓰는법과 사직서 양식4종

by 장재동마케터 2015. 8. 30.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사직서 양식 4종을 공유하면서 사직서 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사직서 양식은 아래 파일을 클릭 후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운 받으시는 경우 "댓글" 한번씩 남겨 주시면 더욱 감사 드릴게요^^


사직서.doc


사직서.hwp


사직서.xls


사직서1.xls


아마 "사표"는 모든 직장인분들이 마음속에 담아두고 있는 단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ㅠㅠ

사실 아무리 좋은 회사라도, 내 회사가 아닌 경우에야 문제가 있기 마련이에요.


그 문제가 업무적 문제일수도 있고, 상사의 문제일수도 있고, 돈이 될 수도 있고 또다양한 사직의 원인이 많죠. 또한 최근에는 1인기업이라고 해서 이전처럼 꼭 장사나 큰 사업을 하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는 길이 많이 열려 있다보니 퇴사를 쉽게 생각하는 경우도 많아지는것 같네요.


어쨌든 퇴사는 자의가 됬던 타의가 됬던, 퇴사를 굳히는 순간 더이상 미련 같지 말고 앞으로 내가 무엇을 할것인지를 고민하고 준비하고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사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면, 사직서 쓰는법을 알아볼까요?


사직서는 자유 사직서 작성 방식과  각 회사에서 정해진 양식 사직서를 작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유 사직서 방식은 회사마다 정해진 사직서 양식이 없을 경우 본인이 직접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사직서중 하나를 다운받아 작성하면 됩니다.

회사마다 사직서 양식이 정해져 있다면 그 정해진 양식에 맞게 작성하면 됩니다.


사실 잠깐 다닌 회사가 아니라면 퇴사할때. 사직서 보다는 업무인수인계와 인수인계표, 자료정리, 보안 서약서 등 이런게 더 귀찮고 복잡하지 퇴직서는 머.... 그냥 대충 이름쓰고 날짜쓰고 퇴직사유 쓰면 끝이에요.ㅎ 


보통 사직서는 형태는 약간씩 다를수 있지만 담고 있는 내용은 대 부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속 : 마케팅팀

직위 : 대리

성명 : 아무개

주민번호 : 831111-1234567

주소 : 우리집

연락처 : 010-1111-22225

입사일자 : 2012년 1월 1일

퇴직일자 : 2015년 10월 1일

근무기간 : 4년 9개월 

사유 : 개인사유작성



여기에서 "사유"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계신데, 사유는 간단하게 적으시면 됩니다.

딱히 쓸말이 없으시면, "개인사정으로 인해 xxxxx하게 되어 퇴직 합니다"라고 적으셔도 됩니다.


또는 사실적으로 회사를 그만두는 이유를 적으셔도 되지만, 그 이유가 회사에 대한 불만이나 감정적 요소가 많을 경우 그대로 적는것은 사실 좋지 않습니다.

보통 퇴사후에도 같은 직종에 취업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퇴사시에는 대도록이면, 깔끔하게 마무리 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그래도 불만을 적고 싶으시면 감정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6하원칙에 맞게 읽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도록 적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직서 쓰는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은 아마 젊은 사람들이 사회 초년생들이 많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저 또한 겪었던 시기인 만큼 이 시기에 회사를 그만두려고 할때 자신이 남들보다 못한가라는 생각부터, 내가 적응을 잘 못하나 등 많은 생각을 가지시게 될거에요. 

하지만 그러실필요 전혀 없습니다. 어릴적에는 자리를 잡는 시기가 아니라 나에게 맞는 일을 찾는 시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가 나와 맡지 않는다면 퇴사에 대해 너무 큰 의미를 두지 마세요.

다만!! 퇴사를 결심하기 전에 먼저 해당 회사에서 최선을 다했는지 생각해 보시라고 말씀 드리며, 어디에서든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한다면, 기회는 분명 찾아오니 화이팅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