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5분만에 끝내기!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1.
반응형

안녕 하세요.^^

벌써 8월이 끝나고 9월이 왔네요.

이제 저녁에는 정말 날씨까 쌀쌀하니 환절기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오늘은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근로소득이란 근로자가 생산활동에 제공한 노동이나 서비스에 대한 보상으로 경제활동에 따른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뜻해요.

그리고 원천징수란 수익이나 소득이 발생하는 기관 또는 회사에서 근로에 대한 임금이나 급여를 지급 시 세금의 일부를 미리 떼어 납부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즉 내가 번 돈에서 원천징수로 납부한 세금의 영수증 이라고 보시면 되요. ^^

흔히 많이 사용되는 부분은 연말정산때 많이 사용되죠. 

특히 회사 이직 시에 현 회사에서는 종전근무지에서 발생한 나의 총급여액을 합쳐 하나로 신고해야 하는 의무가 있기 때문에 이직 회사에의 연말정산때 꼭 필요한 서류이기도 합니다.


그럼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 볼까요??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접속 방법은 인터넷 주소창에 "http://www.hometax.go.kr" 을 입력 후 접속을 하시거나 네이버, 다음 등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로 검색해 주셔도 됩니다.




2)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인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눌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에 따라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인증이 먼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로그인이 되셨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My NTS"를 클릭해 주세요.





4) My NTS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지금명세서 등 체출내역"을 클릭 합니다.

※ 해당 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내역, 세급납부 내역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내가 바았던 근로소득 정보가 쭈욱 나옵니다.

해당 정보중에서 원하시는 정보의 [지급명세서보기]를 클릭 합니다.






6) 필요한 "지급명세서"를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해당 지급명세서의 미리보기가 나오게 됩니다^^

간단한 징수의무자와 소득자 정보와 근무처별 소득명세와 비과세 그리고 감면소득명세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프린터"모양을 누르시면 프린터가 가능하며, 프린터 후 원하시는 작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최근에는 홈택스에서 이런한 정보들을 간단하게 출력 가능하도록 도와 주고 있기 때문에 이전처럼 직접 작성하거나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적어들어 편해진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근소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뿐 아니라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자등록증 등" 

다양한 정보 확인 및 출력이 가능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며,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