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원24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확실히 알고가자!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10.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인간증명서 인터넷 발급 이란 단어로 네이버 검색률을 확인해본 결과 무려 월간 PC조회수가 36,200건 이고 월간 모바일 조회수가 15,547건 이나 되네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란 소리인데요.ㅠㅠ
중요한건 아직까지 인감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 하단 사실!!


애쓰지 마세요.ㅠㅠ 
인감증명서는 방문하여 발급 받지 않는 이상 방법이 없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과 함꼐 많이 조회되는 키워드는  "민원24 인감증명서" 인데요. 민원 24에서도 받을 수 없답니다.



"인감증명서"가 인터넷발급이 안되는 이유는 
그만큼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뉴스에서도 흔히 나오는 사기사건들의 주요 서류가 인감에서 비롯된다는것 많이 보셨을 거에요.

인감은 회사를 설립하거나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집을 구매하는 등 주요한 서류에는 꼭 인감도장이 필요 합니다.

 

인감은 도장만 파서 사용이 가능한것이 아니라 인감도장을 만든 후 해당 인감을 신고해야만 사용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거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신인증 이라고 보시면 되요.

현재 인감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자신의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ㅠㅠ

발급은 1~2분이면 가능 하며, 신청 수수료 600원이 발생되니 참고해 주세요.

 또한 자신이 너무 바빠 대리인을 통해 발급을 받는 다면 (위임장, 위임인 신분증(원본), 수임인 신분증(원본), 위임인 도장)이 필요합니다.

 

혹시 아직 인감도장이 없는 분들을 위한 TIP!!

인감증명서는 필요한데 아직 인감도장이 없다면 가까운 도장집에 가서 "인감도장"을 만들러 왔다고 말하시고 인감도장을 만드시면 됩니다.

인감도장은  몇천원짜리 부터 몇 십만원 짜리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어차피 한번 만들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1~2만원 정도는 투자 하시기를 추천 합니다.!!


이렇게 인감도장을 만들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인감증명서 만들러 왔다고 말하시면 바로 만드실 수 있고 발급도 가능 한데요. 

중요한건 "인감증명서 발급"은 아무 주민센터에서나 가능 하지만, 인감증명서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무조건 인감증명서를 등록한 주민센터에서만 가능 합니다!!

때문에, 대도록이면 자신의 주거지 근처의 주민센터에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이런걸 모르고 인감증명서를 청주에 있는 주민센터 에서 만들고, 서울에서 사회생활을 하다가 인감증명서를 분실하여 변경하는 과정에서 청주까지 내려가서 변경을 하고 온 기억이 있네요.ㅠㅠ

최근 대부분의 서류들이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지만 정말 중요한 서류들은 혹시나 모를 사태에 대비해 방문발급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