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갤럭시s6 dmb 스피커로 시청하는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20.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s6과 갤럭시 s6 엣지의 DMB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갤럭시 S6 이상은 이어폰을 꼽지 않으면, DMB 시청이 안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가 이전에 쓰던 갤럭시 노트2가 약 3년만에 고장이 나면서 갤럭시 S6 엣지로 핸드폰을 바꾸고 심심해서 DMB를 틀었습니다.


그 그런데...이놈이 아무리 해도 수신을 잡지 못하는거죠ㅠㅠ

처음엔 전파가 안터져서 그런가 하고, 그냥 포기를 한 후 다음에 집에서 다시 DMB를 켰지만....역시나 잡히지 않는 수신..




그래서 열심히 검색을 한 결과 이어폰을 꼽아야 한다는 사실!!

갤럭시 S6 이상은 안테나가 별도로 없고 이어폰이 안테나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어폰을 꼽아야만, DMB시청이 가능 해요.


음..왜 이렇게 만든건지 도대체 이해를 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어쩔수 없죠. 

이어폰을 꼽고 DMB를 시청하는 수밖에...

그런데 사실 저는 집에 TV가 없어, 스피커로 보고 싶은데 이어폰을 꼽지 않으면 DMB시청이 불가능 하고.. 

여기서 부터 맨붕이 오기 시작합니다.ㅠㅠ


그래서 다시 검색 시작!!!

DMB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꼭 이어폰을 꼽아야 하지만, 

이어폰을 꼽은 상태에서 스피커 모드로 전환을 하면, 이어폰이 꼽혀 있는 상태에서도 스피커로 소리가 나옵니다.


그러면 스피커 모드 설정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1. 먼저 이어폰을 꼽고 DMB를 실행 합니다.




2. DMB실행 후 영상이 나오는 부분을 한번 클릭 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상단 우측에 [더보기]창이 나오실 거에요.





3. 상단 우측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 하시면 "DMB자동 종료, 스마트 DMB실행, 스피커 켜기" 매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스피커 켜기]를 누르시면, 스마트폰 스피커로 사운드가 나옵니다.



이렇게 한번 설정 하시면, 그 이후부터는 이어폰을 꼽으셔도 스피커로 사운드가 나옵니다.

이후에 이어폰으로 소리를 들으시려면 다시 [더보기]로 들어가셔서 [스피커 끄기]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아직까지 갤럭시 S6이나 S6 엣지의 DMB기능을 모르셔서 수신이 안된다고 하거나 스피커로 시청하시는 모르는 분들이 꽤 있으신것 같으니 이제는 편하게 DMB시청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