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으로 업무능력 높이기!

by 장재동마케터 2015. 10. 5.
반응형


일을 하다보면, 업무정리가 필요하거나 일정관리가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다.

물론 정말 중요한 이정은 스마트폰이나 수첩등에 작성해도 되지만, 주기적인 계획이나, 갑작스러운 요점 정리나 자주가는 사이트등 정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바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작성해 두면 업무능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나의 경우에는 인터넷 검색중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항상 URL을 바탕화면 메모장에 기록해 놓거나, 오늘해야 할 일들을 정리할때 많이쓴다. 그렇게 하면, 내 일정에 맞추어 일을 진행할 수 있고, 누락되는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달력을 통해, 알람 일정관리를 해 놓으면, 정해놓은 시간에 맞춰 알람또는 팝업등으로 알려 주기 때문에 미래에 있을 계획도 누락없이 진행할 수 있어 참 편리하다고 느끼는 프로그램 이다.


내가 사용하는 메모장은 S-memo를 주로 이용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전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필수로 설치하여 사용하게 하면서 알게된 프로그램으로 스케줄 관리나 개인업무 능률 향상에 정말 좋은 프로그램 이다.

S-memo는 네이버나 다음등 포털사이트에서 s-memo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게 ctrl+Alt+N을 누르면 새 메모장이 나오고, 마우스를 통해 원하는 위치에 아무곳이나 위치시키면 된다.

또한 해당 메모장 사이트를 이용하여 크기를 조절 할 수 있고, 상단에 이름을 정하여 관리도 가능 하다.

또한 상단위 핀셋? 모양을 클릭하면, 모든 창 중 가장 최상위에 위치 시킬 수도 있다.



최상위 위치는 중요한 링크정리나, 내용정리등을 해논 경우 설정해 놓고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 하다.

나는 사전에 큐레이션한 URL들을 정리해 놓고 블로그를 작성하거나 SNS를 작성시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또한 달력의 날자를 클릭하여, 일정관리 설정도 유용하다.

원하는 날짜를 클릭 후 내용을 입력하고 알람또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알람을 하게 만들 수도있다.

또한 알람소리를 직접 지정 할수도 있고, 알람타입을 설정하여 슬라이드 알람 팝업 알람등으로 설정도 가능 하다.




마지막으로 win7이상의 OS에서는 window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메모장도 있다.

윈도우 검색창에서 "스티커 메모"로 검색 시 확인 할 수 있고 기본적인 기능은 s-memo와 동일하게 바탕화면에서 메모를 할 수 있는 용도 이며 "Ctrl+N"을 누르면 새로운 메모장이 나온다.




매우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정말 훌륭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컴퓨터를 항상 달고 사는 사람들에게는 한번쯤 꼭 활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사용해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