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제안서,기획안! pdf용량 줄이기 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10. 3.
반응형


안녕 하세요.


보통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제안서나 계획안등의 ppt문서를 작성하게 되면, 마지막에 pdf로 변환하여 보관하게 됩니다.

또는 pdf파일을 업로드가 필요한 경우 파일이 커서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pdf파일의 용량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 하려고 합니다.


사실 업로드시 용량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줄이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pdf는 보통 내가 보기 위해서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보내거나 보여주기 위해 수정이 불가능 하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그렇데 간단한 계약서들은 사실 파일 자체가 크지 않지만 제안서나 계획안 기획서등은 페이지가 큰 경우가 많죠. 

특히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기 시작하면 용량은 더욱더 커지기 마련입니다.ㅠㅠ

또한 받는 사람입장에서도 용량이 크면, 로딩시간이 오래걸리거나 깨짐현상등 생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아무리 좋은 내용을 담았더라도 받는 사람입장에서는 처음부터 짜증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가능하면 최대한 압축을 통해서 파일을 최적화 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pdf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인터넷 주소창에 "http://smallpdf.com/compress-pdf"를 입력하여 접속 합니다.

또는 네이버와 같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small pdf"로 검색 후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도 됩니다.



사이트를 통해 접속 하는 경우 접속 화면에서 좌측 중상단에 있는 [Compress PDF]를 클릭해 주시면 2번 화면으로 이동 됩니다.




2. 화면의 [Drop PDF Here]부분에 줄이고자 하는 pdf파일을 드레그 하여 올려 놓거나, [Choose File]을 클릭하여 pdf파일을 불러 오면 됩니다.




3. 파일을 드레그하여 올려 놓거나 불러오면 자동으로 용량 변환이 실행 됩니다.




4. 용량 변환이 완료되면, 처음 크기에서 얼마만큼의 압축이 되었는지 알려 줍니다. 

저는 최초 7.03MB 에서 1.76MB로 줄였습니다. 





이렇게 용량을 줄이고 파일이 바로 바뀌는것이 아니라 꼭 변환된 파일을 다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위 그림 하단에 있는 [Download File Now]를 클릭하면 변환된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러한 간단한 작업들을 알고 있으면 분명 도움이 많이 되니 꼭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