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제목 만들땐! 엑셀 글자수 세기 LEN함수 이용하자.

by 장재동마케터 2015. 10. 2.
반응형


온라인에서 물건을 판매하려고 상품을 등록할때, 은근 시간을 많이 잡아 먹는게 각 마켓에 정해진 글자 수 대로 제목을 만드는 일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세계 대 부분의 오픈마켓은 각 마켓마다 제목에 적을 수 있는 글자수가 정해져 있고 서로 다릅니다..

국내 옥션, 지마켓의 경우 "한글 25자' "영문,숫자 : 50자" 까지 가능합니다. byte로 계산하면 50byte가 될거에요. 11번가는 100byte까지 가능 합니다.


<옥션,지마켓>


<11번가>



11번가 처럼 입력과 동시에 바이트 계산이 되는경우도 있지만, 옥션이나 지마켓 처럼 입력 후 "유효성 체크"를 해야만 정해진 글자 수를 넘었는지 안넘었는지 확인하는 마켓도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매번 상품을 등록할때 계산을 안하고 마구자비로 제목을 만들다 보면 시간이 한참 거리게 되는거죠.ㅠㅠ


그래서 오늘은 매우 간단하게 액셀로 글자수 세는 함수와 byte를 세는 함수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글자수나 byte를 계산하는 함수는 LEN함수라고 합니다.

"=LEN( )" 입력하고 괄호안에 확인하려는 셀을 클릭 하면 "글자 수"가 확인이 됩니다.

"=LENB( )" 입력하고 괄호안에 셀을 넣으면 byte수가 나타나는 것이죠.


매우간단한 함수지만, 국내 오픈마켓 진출을 앞두고 있거나 진행중 이시라면 정말 유용한 함수 이니 꼭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