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티머니 잔액조회 초간단 확인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10. 25.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이전에는 교통카드는 서울과 지방이 분리 되어 있고, 딱 버스나 지하철 타는 용도로만 사용이 되었지만 이제는 교통카드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학생들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대신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졌습니다.ㅎㅎ


이렇게 티머니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내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일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핸드폰 문자와 연동하면 사용내역이 바로 바로 문자로오니 확인이 쉽지만 티머니는 문자 알람 서비스가 아직 안되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간단하게 티머니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PC 및 스마트폰 모두 방법은 동일합니다.


1. 티머니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https://www.t-money.co.kr


2. 먼저 회원가입을 한 후 자신의 교통카드를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 하여 회원가입을 진행 합니다.




3. 회원 가입 완료 후 메인 페이지에 [카드 등록]을 클릭 하여 티머니 카드를 등록 합니다.


카드 등록 정보는 티머니 카드 앞면 또는 뒷면에 있는 티머니 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고, CVC번호가 있는 경우 CVC번호 3자리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3. 이렇게 회원가입 후 티머니 카드 등록은 처음 한번만 하시면 되고, 이후부터는 로그인 후 메인페이에 있는 [나의 T-money]에거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나의 T-money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아래와 같이 "사용 내역조회, 마일리지 조회, 카드현황" 매뉴가 나오고, 여기에서 사용내역 조회를 클릭 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머니 잔액조회 확인이 되셨나요??^^

티머니의 잔액조회는, 근처 교통카드 충전이 가능한 편의점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힘든경우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