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윈도우XP 윈도우7 그림판 다운로드 및 설치

by 장재동마케터 2015. 10. 30.
반응형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중 많은 사람이 쉽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그림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이규는 윈도우 설치를 하면 어떤 윈도우 버전이던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이고 누구나 쉽게 단순한 이미지 수정 작업할때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저 또한 포토샵을 약간은 할 줄 알지만 기본적인 작업은 그림판에서 먼저 할 정도로 그림판은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 이죠.


그런데 간혹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림판이 없어지거나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전에는 그림판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열심히 검색을 한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그림판은 설치 프로그램이 아니기 떄문에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곳이 없습니다.

때문에 그림판이 안되시거나 없으신 경우 간단한 실행파일만 폴더에 넣어 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먼저 실행파일이 없으신분은 아래의 그림판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그림판 실행 파일 다운로드 받기

그림판 실행파일.zip



이렇게 실행파일을 받고 압축을 푸신 후 해당 파일을 정확한 폴더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1. 내컴퓨터에서 (로컬 디스크 (C:)로 접속 합니다.




2. [Wondows] 폴더로 접속 합니다.





3. [System32] 또는 [System 64] 폴더로 접속 합니다.

※ System뒤에 숫자는 bit를 말합니다. 32bit 64bit





4.  해당 폴더에 그림판 실행 파일을 "드레그 및 복사 붙여넣기" 하여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이제 해당 파일(mspaint)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그림판이 실행되실 거에요.

여기서 하나의 TIP을 드리자면 "mspaint"는 실제 그림판 이름 입니다.

때문에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창에 mspaint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시면 바로 그림판이 실행 됩니다.^^



이상으로 그림판 오류시 해결방법 이었습니다.

모두 모두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