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삭제 파일 및 휴지통 복구 recuva 사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11. 1.
반응형


10월이 끝나고 이제 날씨가 정말 쌀쌀해 졌네요.

이럴때 감기 많이 걸리니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실수로 지워진 휴지통의 파일들을 복구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불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지우거나 또는 실수로 파일을 지운 후 휴지통을 비워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으실 거에요. 그런데 그 지워진 파일이, 엄청 중요한 파일이다!!

이러면 정말 난리 나는거죠. 이럴때 유용하게 recuva(레쿠바)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복원 방법 입니다.




삭제 파일 및 휴지통 복구 recuva 사용법


1. 네이버나 다음등 포털 사이트에서 "recuva(레큐바)" 라고 검색 후 나오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주세요.




2.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를 해주시고 실행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해주시면 Recuva(레쿠바) 마법사가 나옵니다. 레쿠바 마법사 하단에 있는 [Next]를 클릭해 주세요.


<Recuva(레쿠바) 마법사>



3. 여기에서는 어떤 종류의 파일을 찾을건지 묻는 부분입니다.

최 상단에 있는 [All Files]를 선택해 줍니다.

혹시 찾으려고 하는 특정 파일(그림, 음악, 사진 등)이 있다면 해당 파일을 선택해 주셔도 됩니다.



4. 삭제된 파일의 위치를 묻는 부분 입니다.

각 항목은 아래를 의미하고, 휴지통내 파일 복구는 "In the Recycle Bin"에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i'm not sure = 모르는 경우

On my media or ipod = 자신의 미디어 또는 ipod

In my Documents = 내 문서

In the Recycle Bin = 휴지통

In a specific location = 직접 위치 선택




5. 자 이제 삭제 된 파일을 찾을 준비가 완료 되었고, 하단의 [Start] 버튼을 누르면 삭제 파일을 검색합니다.



6. 이렇게 휴지통내의 삭제 파일이 검색하고 삭제된 파일 목록을 보여 줍니다.


<삭제된 파일을 불러온 화면>



7. 이제 검색된 파일 중에서 복구 하고자 하는 파일의 좌측 체크박스를 선택 후 우측 하단에 있는 [Recover..]버튼을 클릭을 하시면 삭제된 파일의 복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삭제된 파일을 어디로 복구할것인지 위치 지정만 해주시면, 파일 복구가 완료 됩니다.^^

간단하고 유용한 프로그램 이죠??^^

위에 잠시 설명 드렸다 시피 꼭 휴지통뿐 아니라 내 컴퓨터내의 대부분을 삭제 파일을 복구 할 수 있으니, 앞으로는 실수로 파일을 삭제해도 겁먹지 마시고, 레쿠바로 복구 시켜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