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경로 수정 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11. 4.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브라우저인 크롬에서 다운로드 위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인터넷 Explorer(익스플로러)의 경우 초기 설정값은 다운로드시 자신이 저장할 폴더를 선택 후 해당 폴더안에 파일이 저장되게끔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크롬의 초기 설정값은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일단 지정된 폴더에 다운로드가 되죠.ㅠㅠ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폴더는 [내 컴퓨터] 좌측 매뉴에 있는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크롬도 Explorer(익스플로러) 처럼 다운로드시 마다 저장할 폴더를 설택할 수 있게 수정이 가능하며, 또한 다운로드시 내가 원하는 지정한 폴더에만 저장이 되게끔도 설정도 가능 합니다.



그러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먼저 크롬창 우측 최상단에 있는 "상병 계급 모양"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을 클릭 합니다.





2. 설정 페이지가 나오면 좌측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 합니다




3. 마우스 힐을 쭈욱 내려보시면, [다운로드] 라는 항목찾습니다.

바로 여기가 "다운로드 위치" 및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을 수정 하는 부분 입니다.


다운로드 항목에서 [변경]을 클릭 후 다운로드시 저장할 폴더를 선택 하시면, 다운로드시 마다 내가 지정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또는 바로 밑에 있는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에 체크를 해주시면, 다운로드시 마다 직접 저장할 폴더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크롬을 사용하시면서, 다운로드 폴더 변경방법을 몰라 무조건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하셧던 분들은 이제 수정해서 편안하게 다운로드 파일을 관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