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컴퓨터 종료 예약 shutdown 명령어 이용하기!

by 장재동마케터 2015. 11. 7.
반응형


안녕 하세요.

날씨가 한동안 춥더니 오늘은 비가 주르륵 내리네요~~

나이가 먹었다는 것인지..이제 비가 오면 자꾸 감성적이 되버리네요.


오늘은 컴퓨터 활용팁중 알아두면 유용한 컴퓨터 종료 예약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보통 저는 이방법을 용량이 큰 파일을 다른곳으로 전송을 해야 할때 많이 사용합니다.

또는 잠자기전에 컴퓨터 정리를 하거나(파일 이동), 디스크 조각 모음등 시간이 걸리는 작업을 실행시키고, 예약을 걸어 놓곤 합니다.


그러면 매우 간단한, 컴퓨터 종료 예약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윈도우+R" 키를 눌러 실행창(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을 열어주세요.

또는 내 컴퓨터 좌측 하단에 [시작]→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입력하셔도 됩니다.





2. 실행창이 나오셨으면, 이곳에 이제 컴퓨터 종료 예약 명령어를 입력해 주시면 끝납니다

※ 간혹 이 부분에서 CMD(명령프롬포트) 창을 열고 하라는 분들이 계신데 굳이 안그러셔도 됩니다.^^


명령어 : "shutdown -s -t 시간" 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시간은 초 단위로 입력하기 때문에 예를들어 3000을 입력하면, 50분 뒤 컴퓨터 종료를 뜻합니다.

1시간을 입력하려면 3600을 입력하면 되겠죠?



이렇게 명령어를 실행하고 나면, 컴퓨터 우측 하단에 아래와 같이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3. 마지막으로 컴퓨터 종료 예약 명령어를 취소하는 방법 입니다.

시간을 잘못입력했거나, 컴퓨터를 종료해야 할 이유가 없어졋을때 실행창에 "shoutdown -a"를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명령어 : shoutdown -a



이상으로 Shutdown 명령어를 통해서, 컴퓨터 종료 예약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