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11. 22.
반응형


오늘은 일반적으로 많이 겪는 인터넷이 안되는 현상중 하나인 DNS서버 오류문제에 대해 해결방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DNS란?

TCP/IP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네임 서비스의 구조이며 네트워크에서 도메인이나 호스트 이름을 숫자로 된 IP주소로 해석해주는 역활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머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www.naver.com, www.tistory.com이런 도메인들도 사실 안에는 숫자형태인 IP주소로 이루어져 있는데, 우리는 www.naver.com이라고 사용하지만 이러 도메인을 숫자로 된 IP주소로 해석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래와 같이 도메인의 핑 테스트를 하면, 해당 도메인의 실제 주소인 IP주소로 핑테스트가 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한테는 이런 이론이 중요한것이 아니죠.

그러면 본격적으로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라고 오류가 나오는 경우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의 하부 목록인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를 클릭 합니다.

※ 혹시나 제어판 화면이 아래와 다른 분들은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 접속이 되면, 좌측 매뉴중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 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 을 마우스 우클릭 한 후 "속성"을 클릭 합니다.




속성을 클릭하면 로컬 영역 연결 속성창이 나오고 해당 창에서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를 더블클릭 합니다.




이제 마지막 입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셨으면 하단에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선택해 줍니다.

이미 선택이 되어 있다면 바로 다음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DNS서버 주소 사용]에 체크를 하면 "기본 설정 DNS 서버"와 "보조 DNS서버"를 입력할 수 있게 활성화가 되었을 겁니다.

그러면, 아래 [통신사별 서버값]을 확인하여 "기본DNS 와 보조 DNS" 를 각 각 입력해 주시면됩니다.


Sk브로드밴드 : 

기본 210.220.163.82

보조 219.250.36.130


KT올레

기본 168.126.63.1

보조 168.126.63.2


LG U+ 

기본 164.124.107.9

보조 203.248.242.2


이렇게 입력을 하고 [확인]을 눌러 저장을 해주시고, 다시 인터넷 연결을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실 겁니다.^^

혹시나 설정변경 후에도 인터넷이 안된다면, 공유기와 컴퓨터를 한번 재부팅해 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