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구글 검색기록 삭제 하는 초간단 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12. 22.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구글 검색고록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사실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내 검색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를 많이 사용 합니다.
2015년 11월 네이버 점유율이 86.67%가 될만큼 국내의 대부분이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죠.

하지만 과도한 사용자로 인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문제로는 다른 포털 사이트들의 경우 검색시 해당 검색어의 원본을 중심으로 노출을 한다면, 네이버는 원본 보다는 자신의 로직에 최적화 된 글을 우선으로 보여줍니다. 이로인해 정보의 신뢰성등이 많이 떨어져 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점 차 많은 사람들이 국내에서는 3위에 불과 하지만 전세계적인 포털 사이트인 Google로 점차 이동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구글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구글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1. 먼저 구글 사이트 페이지 우측 하단에서 [설정]→[기록]을 클릭 합니다.



2. 우측상단에 점 3개가 세로로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 후 [옵션삭제]를 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이 "웹 및 할동 삭제" 창이 나옵니다. 
[고급]을 선택하면 날짜선택이 나오고 날짜선택에서 "전체기간"을 선택해 준 후 우측 하단의 [삭제]를 클릭 합니다.



4. 삭제 클릭시 한번 더 삭제를 할것인지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도 우측 하단의 [삭제]를 클릭해 줍니다.



이렇게 삭제가 완료가 되면 2번에서 보앗던 화면이 다음과 같이 아무 기록도 없이 깨끗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검색 기록 삭제"방법 이었습니다.
참고로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은 익스플로러, 크롬등 인터넷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전부 동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