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증서 오류 완벽해결 팁!!

by 장재동마케터 2016. 1. 5.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한번쯤은 겪게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증서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보통 이 문제가 발생하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 오류가 뜨게 됩니다.

이렇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증서 오류가 나면 대 부분 혹시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섬뜻!! 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실 이 문제는 정말 단순하게 내 컴퓨터의 시간이 과거로 설정되어 있어 해당 사이트의 인증서가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판단되어 나오는것 입니다. 물론 해당 사이트의 문제일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사용자의 컴퓨터 시간이 잘못되어 있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인증서 문제가 발생하였을때 해결 방법을 알아볼까요?


1. 먼저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시간과 날짜"가 나와있는 부분을  클릭 한 후 "날자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 합니다.

2. 날짜 및 시간 팝업창이 나오면 상단의 [인터넷 시간]탭을 클릭 후 [설정 변경]을 클릭 합니다.




3. 이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오셨을 겁니다.

여기에서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가 안되어 있다면 먼저 체크를 해주시고 [서버]를 "time.windows.com" 으로 설정한 후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 합니다.

※ ②번에서 나오는 목록들은 동기화 시킬 서버를 말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버는 time.window.com, time.nist.gov을 많이 사용합니다.



4. 지금 업데이트를 진행이 완료되면 바로 밑에 아래와 같이 현재 시간이 나오며 동기화가 완료되었다가 표시 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 해당 창들을 닫아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수정을 하신 후 사이트에 다시 접속하시면 아무 문제 없이 접속 되시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수정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때 시간이 또 바뀌어 있다면 이것은 컴퓨터 본체 안에 있는 메인보드 배터리인 수은 건전지가 방전된것입니다. 이런 경우 본체의 수은건전지를 교체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증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나 위 3번에서 동기화에 실패를 하셨다면, [서버] 부분을 다른 서버로 한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