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MURCURY)공유기 포트포워딩 하는법

by 장재동마케터 2015. 7. 28.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머큐리(MURCURY)공유기 포트포워딩 하는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머큐리 공유기는 SK공유기중 개별 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유기들을 보면 대부분 하나의 브랜드로만 출시가 되는데 SK의 경우에는 SK 브로드밴드, 머큐리등

다양한 브랜드로 출시 됩니다. 실제 SK에서 만드는건 아닐거 같긴한데..그런것 까진 잘 모르겠네요.ㅎ


아무튼 오늘 설명해 드릴 머큐리 공유기 포트포워딩 하는법은 MERCURY Rush-315N 의 모델 입니다.

머큐리 공유기의 경우 모델명은 조금씩 다르더라도 아마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포스팅을 참고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먼저 포트포워딩을 하기 위해서는 2가지를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1) 포트포워딩 하려는 네트워크 장비의 IP주소와 포트번호

2)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 접속 주소

※ IP카메라 IP주소 확인 방법 및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접속 방법은 아래 링크 참조!

http://hopemarketing.tistory.com/admin/entry/post/?id=34


<필독> 

여기서 간혹 공유기가 여러대인 경우 설정하려는 기기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다른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설정이 어려울수 있으니 꼭 포트포워딩 하려는 기기와 설정하는 컴퓨터가 같은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위 2가지가 확인이 되었으면 아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인터넷 주소창에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접속 주소를 입력 합니다.

※ 머큐리의 기본 관리자페이지 주소는 192.168.25.1 입니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로그인창이 나올경우 사용자 계정을 입력 후 로그인 합니다.

(초기 계정 정보)

사용자 ID : admin

암호 : skb_wifi

※ 비밀번호가 틀린 경우 공유기 리셋 또는 통신사에 문의해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3. 로그인이 되었으면, 좌측 매뉴의 [고급설정]→[NAT/라우터관리]→[포트포워드]를 눌러 줍니다.




4.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 화면이 나오면, 포트포워딩 하려고 하는 네트워크기기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프로토콜 : TCP 또는 TCP/UDP  

외부포트, 내부포트 : 포트포워딩 하려고 하는 기기의 포번호를 전부 동일하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포워딩 IP주소 : 포트포워딩 하려고 하는 기기의 IP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혹시 IP주소 입력시 공유기의 IP주소와 다르다면 설정이 되지 않으며 그런 경우는 위에 잠시 말씀 드린대로 포트포워딩 하려는 기기와 컴퓨터가 다른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예 : 머큐리 공유기 : 192.168.25.1 / 기기 IP주소 : 192.168.0.5 )


※공유기의 IP주소는 왼쪽으로 부터 3번째 자리 까지는 공유기의 고정 주소이며 마지막 자리만 서로 다르게 IP주소가 부여 됩니다. 왼쪽으로 부터 3번째 자리 가지 일치하지 않는 다면 두 기기는 서로 다른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 입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시면 포트포워딩 완료된것 입니다.~

포트포워딩 완료 후에는 DDNS주소나 공인IP주소로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 하게 됩니다.

DDNS의 경우에는 네트워크 기기 IP카메라등 네트워크 전용 기기에는 무료로 부여 되어 있으며 개별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 유료로 구매를 하시거나, IPTIME등의 공유기의 무료 DDNS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는 자신의 (공인IP주소 : 포트번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