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lG, 올레, KT 등)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21.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내 컴퓨터의 인터넷 속도 측정 하는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하다보면, 분명 컴퓨터는 좋은데 인터넷 속도가 안나올때가 있어요. 

그럴때 통신사에 전화하면 속도가 잘나온다고만 하죠.ㅠㅠ


그럴때 직접 네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아무것도 모르고 통신사 상담원과 통화 하는것보다 내 현재 인터넷 속도를 알고 통화 하면 더 좋겠죠?ㅎ


이 방법은 KT, 올레, LG u+등 관계 없이 통합적을 속도 측정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통신사에 관계 없이 국내 인터넷 전부 가능 합니다.


1. 먼저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해서 네이버 다음등 포털  사이트에서 "인터넷 품질 측정"으로 검색 후 나오는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2. 사이트에 접속 후 메인에서 Giga인터넷인지, 초고속인터넷 인지 확인 후 클릭 해 주세요.






3. 자신에 맞는 인터넷을 선택 하면 아래와 같이 "정보 수집 약관 동의"창이 나옵니다.

정보 수집에는 해당 IP주소, mac주소 등 기본적인 컴퓨터 사양과 인터넷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요.

위험한 정보들은 아니니, 약관에 동의 후 [다음]을 클릭 합니다.





4.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오면,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종류 선택"과 위치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각각의 항목을 확인 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혹시 설치 완료 후 페이지가 변경되지 않는다면 새로 고침 후 다시 접속 하시면 됩니다.






6. 인터넷 통신사와 위치정보를 선택이 완료되면 [시작]버튼을 눌러 인터넷 속도 측정을 시작 합니다.






7.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면 잛게는 몇초에서 길게는 몇분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속도 측정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표시 됩니다.

저는 100mbps 광랜을 사용중이니, 속도는 괜찮게 나오고 있네요.ㅎ




이렇게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Giga인터넷이 아니면 일반 가정집은 아마 100Mbps 광랜을 사용하고 계실것 이기 때문에 속도를 100mbps로 보고 계산하시면 될것 같아요.

혹시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리게 나온다면, 인터넷 문제가 아니라 모뎀이나 공유기 또는 컴퓨터의 문제일수도 있으니 먼저 모뎀이나 공유기를 제부팅 해주신 후 고클린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정리를 한번쯤 해주신 후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시길 권장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