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간단 포토샵 사진 합치기 방법 입니다.

by 장재동마케터 2015. 9. 27.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마케팅을 하다보면 많이 사용하게되는 포토샵 팁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왜 포토샵 전문가도 아닌 좀 더 정확히 포토샵 왕초보인 제가 이런걸 작성하느냐!!


참고로, 저는 포토샵에 대해 배운적 없이 필요로 인해 딱 내가 필요한 만큼의 정말 간단한 작업만 가능 하며, 마케팅에 필요한 포토샵 작업은 정말 몇가지만 알면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제가 아는 만큼만 공유하고자 작성해 봅니다.


저는 보통 포토샵을 상품이미지를 꾸미거나 SNS컨텐츠를 큐레이션 하여 제가공할때 짜집기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최근에는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이 나와 포토샵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이 있지만, 아무래도 포토샵 처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기 때문에. 포토샵을 알아 두시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포토샵 사진 합치기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포토샵을 먼저 실행 합니다.

포토샵 실행 후 좌측 상단의 File→NEW 를 누러 새로운 화면을 만들어 줍니다.

단축키 (Ctrl + T)



 

아래 그림과 사이즈 입력창이 나오면 원하는 사이즈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Width : 폭, Heighr : 높이

※ 작업하면서 사이즈 변경은 가능하니 대략적인 사이즈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빈화면이 나오면 작업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폴더에서 마우스로 클릭 후 끌어 집어 넣습니다.

한번에 여러장의 사진을 같이 끓어 넣으셔도 됩니다만 저는 한장씩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폴더에서 가지고온 이미지의 사이드에 점에 마우스를 좌클릭을 한 후 사이즈를 조절을 합니다.

사이즈 조절시 Shift를 누른 후 저절을 하면 가로, 세로의 비율이 유지 됩니다.

사이즈 조절 완료 후 엔터를 누르면 사이즈 조절이 완료됩니다.

※ 다시 사이즈 조절이 필요하면 해당 이미지를 클릭 후 Ctrl + T를 누르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작업진행중 전 화면으로 돌리고 싶다면? Ctrl+Z를 누르면 한단계 전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사이즈 조절 후 이미지 자체를 마우스 좌클릭 한 후 원하는 위치로 옮겨 줍니다.




그 다음 사진도 똑같이 폴더에서 이미지를 마우스로 드레그 하여 옳긴 후 사이즈를 변경 후 원하는 위치에 넣으시면 됩니다.



두번째 이미지도 사이즈와 위치를 조절해 줍니다.




이미지를 작업 후 전체 사이즈가 너무 크거나 작다고 느끼신다면 상단의 Image → Canvas Size를( 단축키 " Alt+Ctrl+C) 클릭 후 사이즈를 조절하면 됩니다.

보통 PX(픽셀)로 작업을 많이 하니 센티미터(centimeters)를 "Pixels"로 변경 후 작업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미지 크기 종류를 pixels를 변경 후 원하는 사이즈 제 입력해 주면 됩니다.



<TIP> 사이즈 변경 시 하단의 "Anchor"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사이즈를 원하는 부분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누르면 이미지가 아래에서 부터 위 방향으로 줄어 들게 됩니다.

※ 아래 이미지의 Anchor과 위 이미지의 Anchor을 보시면 화살표 모양이 다르죠?

아래이미지는 위 이미지에서 ↑을 누른 후 변경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사이즈를 조절 후 혹시 이미지가 위치가 이상하다면 Ctrl을 누른 후 이미지를 클릭 하면 해당 이미지를 옮기실 수 있습니다.

전체 페이지 사이즈와 이미지 위치까지 제 조정하면, 포토샵 사진합치기 완성~



이제 마지막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포토샵은 [File] → [Save]로 저장을 하게 되면 포토샵 파일인 PSD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JPEG등의 파일로 저장을 하려면 [File]→[Savr for web] 을 클릭 후 나오는 페이지의 좌측 상단에서 저장하려는 속성을 설정 한 후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포토샵 중 가장 기본인 사진 합치기를 알아 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