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만병의 원인 스트레스! 간단 해소 방법 7가지로 스트레스에서 벋어나자~

by 장재동마케터 2015. 7. 18.
반응형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아마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사는 분들은 안계실 거에요.ㅠㅠ

그게 현실이니까...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는것이 어쩔 수 없다고 그냥 방치하면 큰일 납니다. 

스트레스는 신체를 약하게 하게 각종 질병으로 부터 면연력이 약해 지게도 하며 뿐만 아니라, 폭식 등이 발생할 수 도 있으며, 그 외에도 만병의 근원이라 할 정도로 위험하답니다.ㅠ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에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취미생활을 통한 해소, 먹는것으로 푸시는 분 술로 푸시는 분 등 많이 있지만 가장 좋은건 취미생활을 통한 해소가 아닐까 생각해요.


하지만 그게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스트레스를 간단하게 해소할수 있는 방법 7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직장에서 또는 갑자기 스트레스가 많이 받으실때 간단하게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아주 좋은 방법 이랍니다.



1.순간 신체 스캔

먼저 편하게 앉거나 누워서 눈을 감는다. 

그리고 발부터 머리까지 올라오면서 몸의 각 부위를 떠올리며 스캔을 하듯이 그 상태를 느껴보고, 긴장을 푼다. 이런 신체 스캔 명상을 통해 갈등과 불안감을 없애고 평정심을 찾을 수 있다. 




2.자연음 듣기

대양이나 열대우림, 개울 등의 자연 풍광에서 나오는 소리를 1~2분 정도 들어보라. 

요즘에는 이런 자연음을 들려주는 앱이 많이 나와 있어요. 고래나 새, 고양이 소리도 좋다. 이런 자연의 소리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생산되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3.소리 내어 웃기


예전에 재미있던 기억을 떠올리며 짧게라도 웃어라. 

연구에 따르면 웃음은 두뇌에서 엔도르핀을 샘솟게 하고, 근육은 이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즐거워서 웃는게 아니라 웃으니까 즐거워 진다는 말 이 있잖아요^^

그래서 긍정적인 사람들은 웃는 연습을 한다고 해요. 억지로라도 크게 웃으면 마음이 안정이 찾아 온다고 합니다.




4.심호흡

1분 정도만 깊게 숨을 들이켰다 뱉는 것을 반복해 주세요.

심호흡은 정신과 신체가 생기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심호흡을 하면서 명상을 잠깐만 해도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이 휴식 반응으로 바뀐다고 하네요~^^




5.천연오일



냄새를 처리하는 뇌의 부위는 감정과 기억력을 관장하는 부위 가까이에 있다. 따라서 향기는 즐거운 감정을 유도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아주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다. 일랑일랑이나 페퍼민트, 라벤더 향이 나는 천연오일을 책상 주변에 배치해 놓거나 피부에 조금만 발라도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다. 



6.목과 어깨 마사지

목과 어깨는 소위 ‘스트레스 삼각지대’로 불리는 곳이다. 이곳을 마사지 해보자. 하던 일을 멈추고 목과 어깨 부위 근육의 긴장 상태가 풀리도록 마사지를 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도 사라진다. 



7.춤추기



춤을 추면 몸의 긴장이 누그러지고, 기분도 좋아진다. 어떤 모양의 춤동작이건 엔도르핀을 솟아오르게 만든다. 컴퓨터 앞에서 물러나 헤드폰으로 자기가 좋아하는 곡을 들으며 1분 정도만 몸을 흔들어 보자. 기분이 아주 좋아질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