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5분만에 끝내기!

by 장재동마케터 2015. 11. 27.
반응형


안녕 하세요.

이번에 많은곳에 첫눈이 내렸다고 해요.ㅎㅎ

첫눈은 참 이유없이 기분 좋은 눈이기도 하죠. 

물론 그덕에 엄청 추워졌지만요.ㅠㅠ 


오늘은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보통 대출을 받거나 신용카드등의 발급 또는 신용카드 한도상향등을 할때 나의 소득을 알리기 위해서 사용이 됩니다.

또한 소득금액증명원 사용용도에 위 그림처럼 국세청 홈택스에서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을 알아 볼까요?


먼저 포털사이트 네이버나 다음등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홈택스 접속 후 먼저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하고, 메인페이지의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민원증명"코너에 접속하셨으면 우측 노란색박스안에 "소득금액증명신청"을 클릭 합니다.



이제 "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입력 및 선택하시면 발급이 진행 됩니다.

신천내용의 [증명구분]에 보시면, 발급하고자 하는 소득금액 증명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되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에서 "인터넷 발급과 인터넷 열람"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완료하시면, 접수목록에 추가가되고, 여기에서 위 수령방법 신청내용에 따라 [발급번호]를 누르면 프린트 또는, 단순 열람이 가능해 집니다. 



주의 하실 점은 열람을 신청 후 프린트는 불가능 하며, 프린트를 선택하고 프린트 오류로 출력이 되지 않아도 제 출력은 불가능 합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접수 후 발급을 받아야 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나의 인터넷으로 간단히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진만큼 감기에 걸리시는분들도 많으신데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