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대학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정확하게 알아보자!

by 장재동마케터 2015. 12. 7.
반응형

안녕 하세요.^^

이제 방학시즌이 되고 또한 졸업시즌도 되었네요.

이맘때쯤이면 많은 분들이 이력서를 내고, 또한 준비를 하고 계실거라 생각 합니다.

이력서를 낼때 최근에는 졸업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회사도 있지만 학교 졸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회사들도 있습니다. 

때문에 졸업증명서나 성적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시는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졸업증명서나 성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학교에 방문을 하여야 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신청 후 가까운 구청이나 동사무소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는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은 불가능합니다.ㅠㅠ


그러면 인터넷으로 대학졸업증명서 신청 방법을 알아볼까요?

[준비물 : 공인인증서]


1. 네이버다 다음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민원 24"를 검색 후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 합니다.




2. 민원24 사이트 접속 후 상단의 [민원안내 → 테마별민원]을 클릭 합니다.




3. "민원테마"에서 [초중고/대학] 클릭 후 나오는 하단 페이지에서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을 클릭 합니다.

※ 아래에서 우측에 "대학(교) 성정증명"을 클릭하면 성적증명서 신청이 가능 합니다.



4. 본문에서 [신청하기]를 클릭 합니다.



5. 개인정보 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 합니다.

※ 단 기존의 민원 24에서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6. 마지막으로 아래의 서식에 맞춰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세 신청이 완료되면, 대부분 즉시 처리가 완료됩니다. 하지만 간혹 처리기한까지 약간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1통 발부시에 수수료는 1,300원이며 가까운 구청이나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발급시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대학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